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북 영주시인근에서 가을단풍이 가장 아름다운곳. 부석사의 단풍


오늘 일요일 오후 보호자랑 오후시간에 단풍구경을 근교로 나가보기로 합니다. 

이곳 영주시에서 단풍이 가장 좋은곳은 개인적으로 부석사의 은행나무 단풍을 아주 좋아합니다.

파랗던 은행나무 잎이 샛노랗게 물들어서 바람이 불면 비처럼 쏟아지는 풍경을 

아주 예전에 보호자랑 둘이서 경험을 한 후로는 매년 이맘때면 꼭 한번은 찾아가는 곳입니다. 

부석사의 은행나무 가로수도 멋진 경치를 선사하곤 하거든요... 


부석사

오늘은 이렇게 무지개를 따라서 떠난 가을단풍여행이었습니다. 

출발하기전 영주시내에서는 가을비가 한바탕 소나기처럼 내려서 갈까말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막상 출발하니 잘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ㅎㅎ


부석사1

부석사로 들어가는 입구의 은행나무 가로수길입니다. 

이상하게 오른쪽으로는 아직 파란 은행잎을 하고 있지만 왼쪽으로는 샛노랗게 물들었습니다. 

오늘은 부석사에서 지난 10월 26일 토요일부터 오늘 11월 3일까지 진행되었던 영주사과축제가 폐막하는 날이었답니다. 

영주 사과축제가 종료되고 이제 모두들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인듯 부석사에서 나오는 차량의행렬이 아주 길더군요. 

이렇게 모두들 나오는 시간에 보호자랑 저는 부석사로 들어갑니다.

소나기처럼 내리던 가을비는 영주에만 내린것이 아니라 이곳 부석에도 내렸나 봅니다.


부석사2

가을비 덕분에 이렇게 부석사의 가을가을하는 울긋불긋한 단풍과 

부석사의 연못뒤를 배경으로 커다랗게 떠오른 예쁜 무지개를 보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 무지개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분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바로 여기가 포토죤...ㅎㅎ


부석사3

부석사의 입구를 걸어올라갑니다. 

이곳 부석사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기때문에 오늘은 계절이 계절인지라 

다른 풍경보다가 오직 단풍을 보기로 합니다. 

2018/08/30 -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화엄종찰(클릭)

2017/07/18 - 영주 부석사 화엄종찰-경북 영주 가볼만한 곳(클릭)


부석사4

그럼 이제 부석사의 단풍을 보기로해요~~

올해 부석사의 단풍구경은 조금은 이른감도... 어쩌면 조금은 늦은 감도... 

 

부석사5

아무튼 이렇게 아직은 파란 은행나무를 볼수있는곳도 여러곳있었구요. 

물론 뭐 같은자리에 있다고 하더라도 단풍이 드는 시기는 나무마다 다른듯 합니다. 


부석사6

부모님들 항상 말씀하시듯 '한날 한시에 난 손가락도 긴게 있고 짧은것이 있듯이'

대부분의 단풍나무는 이렇게 붉게 물들었지만 


부석사7

약간은 음지에서 자라난 단풍은 아직도 파란색을 그대로 머금고 있기도 합니다. 

조금씩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온산을 붉게 그리고 노랗게 물들이는 단풍구경이 아주 멋집니다.


부석사8

부석사는 참으로 신기한 곳입니다. 주차장이 있는 입구에서부터 얼마 걷지않았는데도 마치 산 정상에 오른듯한 멋진 풍경.  

이런 풍경을 실제로 보신다면 완전 황홀해집니다. 


부석사9

그러고보니 지난해에는 전남 장성의 백양사 단풍축제를 다녀온 기억이 있습니다. 

2018/11/16 - 전남 장성 백양사 단풍축제-가을단풍이 가장 아름답다는 내장산과 백암산단풍(클릭)

2018/12/13 - 전남 장성 백양사. 고불총림.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단풍축제가 한창이었던 곳(클릭)


부석사10


부석사11

부석사의 범종루를 배경으로 단풍은 붉게 물들었고 은행나무잎들은 샛노랗게 물든 멋진 풍경이었답니다. 

부석사의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 매년 11월 첫째주쯤 가을의 부석사.. 정말 멋진 경험입니다. 


부석사13

범종루 바로 옆에 있는 이나무... 정말 멋지고 예쁘게 묽게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가까이 가면 얼굴도 붉게 물들만큼 완연한 붉은색으로~~


부석사14


부석사15

무량수전을 향해서 오르다보면 이렇게 예쁜 마가목열매가 한가득 달려있는 모습도 보게 된답니다. 


부석사16

옹벽을 타고 오르던 담쟁이도 이젠 잎파리를 떨구고 긴 겨울잠을 자게 될듯 합니다. 


부석사17

정말 언제 오더라도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부석사 무량수전 앞에서 바라보는 풍경입니다. 

석양이 질때는 더욱 멋진 풍경을 보이는데 오늘은 비가 온 뒤라서 구름이 많아 석양은 아쉽게도 보지 못했답니다. 

대신에 비온뒤 예쁜 무지개를 봤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부석사18

무량수전앞이 오늘은 단풍구경을 하는 사람들로 여느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부석사19


부석사20


부석사21

길가에 떨어진 은행나무 잎들...


부석사22


부석사23

이 멋진 길을 걷는 동안 솔직히 은행나무열매의 향기는 조금 납니다. 

하지만 그리 심하지 않았습니다. 향기에 취하기보다 경치에 취하게 되니까요~~


부석사24

늦은 시간에 올라서 내려오는 길에는 금새 어둠이 내립니다. 

뒷짐을 지고 내려가시는 어르신과 그 옆에 우산을 들고 같은길을 걸어가시는 부부. 

저랑 보호자도 저렇게 나이들어 가겠지요. 


부석사25

부석사의 입구를 거쳐 주차장인근에 도착하니 벌써 이렇게 노오란 가로등이 불을 밝히고 있더군요. 

그래서 돌아오는 길에는 보호자랑 둘이서 자주 찾는 도토리묵집으로 가서 간단한 식사...

2016/05/03 - 영주시맛집. 순흥전통묵집(클릭)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 찾아가는 맛집이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chamstory.tistory.com BlogIcon 참교육 2019.11.04 06:41 신고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가고 싶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0 신고
    지금계절의 부석사와 석양이 질때의 부석사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그래서 자주 가는듯 하구요. 오늘 하루 행복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9.11.04 08:19 신고
    무지개와 단풍 정말 흔치 않은 사진입니다
    멋진 사진을 남겨 주셨네요.
    단풍도 정말 멋들어 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1 신고
    지금아주 단풍이 절정이었답니다. 가을비덕분에 무지개도 볼수 있어서 좋았구요. 오늘하루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9.11.04 09:12 신고
    가을단풍이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가을 부석사의 단풍이 절경이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1 신고
    지금이 딱 절정이었던듯 합니다.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9.11.04 09:16 신고
    이제 단풍도 서서히 내려올 때가 되었네요.
    너무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무엇보다 단풍에 무지개를 더한 풍경이 그 어떤 때보다 특별했을 것 같아요. ^^

    대댓글 늦게 다셨다고 미안해하지 마세요. ㅠㅠ
    저도 그런걸요~ 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2 신고
    부석사의 단풍은 정말 예쁘답니다. 그래서 이맘때쯤이면 꼭 한번은 찾아가는듯 합니다. ㅎㅎ 댓글은 그래도 조금은 미안하기도 합니다. 히.... 항상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info-it.co.kr BlogIcon Jung_Gun 2019.11.04 09:18 신고
    와!! 대박이네요 ! 무지개까지 ㅋㅋ
    너무 이쁜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단풍놀이 가고 싶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3 신고
    가을비덕분에 무지개도 볼수있어서 아주 좋았답니다. ㅎㅎ 가까운곳이라도 한번 찾으시는 여유를 가지시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다딤이 2019.11.04 10:23
    단풍과 무지개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영주 부석사 학창시절에 가보곤 아직이네요. 참아름다운 곳으로 기억합니다.
    즐거운 한 주간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4 신고
    아... 다딤이님이 누구실까? 그런생각을 해봅니다. 부석사는 단풍때와 석양이 아주 아름다운 곳이지요.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2019.11.04 11:39 신고
    부석사의 단풍이 절정인 것 같습니다^^
    부석사 은행나무길에 대한 로망에 있어 이제나 저제나 하고 있는데...
    마음이 급해지네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4 신고
    저역시 부석사단풍에는 로망이 있어서 이맘때쯤이면 거의 매년가는듯 합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920685.tistory.com BlogIcon 정보문지기 2019.11.04 12:15 신고
    보고 있으니 힐링이 됩니다.
    좋은 사진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4 신고
    칭찬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bonggong.tistory.com BlogIcon 봉공_ 2019.11.04 13:04 신고
    오늘 구독한 분들 포스팅 구경하는데, 다들 단풍구경 많이들 다녀오셨네요 ㅎㅎ
    너무 예뻐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5 신고
    봉공님도 늦지않게 단풍구경을 한번 가셔야 할듯 합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가득하시구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9.11.04 14:28 신고
    오색단풍에 무지개까지 흥을 돋우니
    가을이 더욱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좀처럼 보기 힘들었는데 여기서 무지개를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6 신고
    저도 무지개는 참 오랜만에 보는듯 했습니다. 더군다나 아주 동그란 반원의 무지개.. 오늘도 즐겁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ouri-92.tistory.com BlogIcon 채안맘마미 2019.11.04 19:16 신고
    우와!!출발부터 무지개라니!!너무이쁜데요>_<
    저도 어제 단풍구경 다녀왔는데..가을은 알록달록 너무 이쁜거같아요 ㅋㅋㅋ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6 신고
    지금계절이 단풍이 절정인듯 합니다. 오늘하루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luetree01.tistory.com BlogIcon 트리솔 2019.11.04 19:52 신고
    아직 중부지역은 단풍이 많이 들지는 않았는데요
    와우~ 무지개도 보고 단풍 구경 제대로 할 수 있었네요
    올해는 꼭 가을여행 가보고 싶었는데 조만간 콧바람 좀 쐬러 가보고 싶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7 신고
    이번주 단풍구경을 떠나셔야 할듯 합니다. ㅎㅎ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meloyou.com BlogIcon 멜로요우 2019.11.05 08:35 신고
    가을느낌이 확 느껴지네요. 단풍구경을 하기에는 딱인거같아요. 무지개도 간김에 보셨다니 기분좋으셨을듯~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7 신고
    무지개는 참 오랜만에 보는듯 했습니다. 더군다나 동그란 반원의 무지개.. ㅎㅎ 오늘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esblog.co.kr BlogIcon Chatterer 2019.11.05 12:26 신고
    단풍이 정말 이쁘게 피었네요 ㅎㅎㅎ
    신기하게~ 단풍이 물든거 아직 물든지 않은거
    같이 있어서 더욱 예쁜거 같아요 ㅎㅎㅎ

    한곳에 여러 계절이 같이 있는듯한
    느낌이랄까?? ㅎㅎㅎ
    푸른잎과 노란색의 은행잎은
    그라데이션 같은 느낌이라
    더욱 예쁘네요 ㅎㅎㅎ

    단풍놀이겸 사찰을 방문하면
    힐링과 어떤 뚜렸한 목적지도 같이 있어서
    당일여행으로 손색이 없을듯한데
    너무 좋아 보여요

    한가로이 보이는 길을 걷는것도
    매우 즐거울꺼 같구요 ㅎㅎㅎ
    깨끗한 공기가 가슴속 깊이 쑤욱~
    들어 오는 느낌이랄까요??
    ㅎㅎㅎㅎㅎㅎ

    해가 지고 나서 가로등 불빛이
    나무를 물들여 같은 느낌의 것도
    아주 이쁘고요.,,
    사진을 기가 막히게 찍으시네요 ㅎㅎ
    솜씨가 ㅎㅎㅎㅎㅎ

    눈으로 힐링하고 다녀가요

    공감꾹~ 다른것도 꾹~~ 눌러 드리고 다녀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9 신고
    항상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단풍구경한번 가셔야 할듯 합니다. 더 늦기전에요~~ 허접한 사진인데 잘찍었다고 칭찬해주셔서 몸둘바를....ㅎㅎ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balgil.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2019.11.05 19:52 신고
    소문대로 멋집니다.
    저도 부석사 다음주말 여행계획 잡혀있는데
    미리 구경잘하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19 신고
    오오오.. 이번주에 부석사에 가시는군요. 멋진 단풍이 그때까지 있기를 바래봅니다.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www.tokyodomin.com BlogIcon 도쿄도민 2019.11.06 01:08 신고
    일본도 이제 단풍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침 뉴스를 보면 단풍소식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나들이 나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1.07 08:20 신고
    일본도 단풍이 아주 예쁘겠지요. 예전에 본적있는듯...ㅎㅎ 오래된 기억이지만... 이번주 가까운 곳이라도 다녀오셔야 할듯 합니다.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