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벚꽃 가로수길이 아름다운 제천의 청풍호반 인근의 가볼만한 카페 커피 라크 LAC


제천의 청풍호반의 인근 벚꽃 가로수길이 아마도 지금쯤이면 만개했을듯 합니다. 

저랑 보호자는 겨울의 마지막즈음에 다녀온 곳이지만, 

지금쯤 만개한 벚꽃을 보러 다시 가고 싶은곳인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어딘가 나갈 엄두가 안나는 것도 어쩔수 없는 현실이긴 합니다. 

지금은 아주 아름다운 벚꽃 가로수길을 뽐내고 있을 청풍호반의 아름다운 커피숍 라크~~


청풍명월커피숍

저랑 보호자가 방문했을 시기는 아마도 3월초였을듯 합니다. 

제천의 비봉산 케이블카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길가 주유소에 바로 붙어있던 예쁜 커피숍~~ LAC. 라크입니다. 


충북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로 1226(월굴리 76-3)

지도에서 보시듯이 주유소랑 완전히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이기도 하지만, 

그냥 지나치기엔 너무나 아쉬운 커피숍이랍니다. 

 

청풍명월커피숍1

드라이브 도중에 꼭 한잔씩은 마셔줘야 하는 달달한 라떼한잔을 하기위해서 들렀던 곳입니다. 

예쁜건물이지만 주유소 바로 옆에 있어서 커피 라끄 COFFEE LAC 라는 글씨가 보이지 않았다면 그냥 지나쳤을듯 합니다. 

이곳의 입구로 들어가시면 바로 커피숍 내부랍니다. 하지만 주문을 하는 곳은 바로 앞 따로 떨어진 건물에 있답니다. 

저희처럼 맨처음부터 이곳입구로 들어가서 헤메시면 아니되옵니다. 이곳은 별관입니다. 

본관은 바로 앞에 1층건물이 따로 있더군요. 



청풍명월커피숍2

건물과 건물사이에 이런 예쁜 공간이 있어서 지금처럼 화사한 봄날이면 외부에도 손님들이 많이들 앉아서 

한가한 시간을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보낼만 합니다. 



청풍명월커피숍3

바로 옆에 보이는 청풍호의 배경이 조용함과 한적함 그리고 힐링의 여유공간을 제공해주는곳. 

이상하게 이런곳을 보면 정말 인근에 집한채 짓고 싶어진답니다. 


청풍명월커피숍5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커피숍의 건물로 들어섰더니 그냥 휑한 공간에 손님들만 가득차 있습니다. 

커피를 주문하는 곳이 보이질 않더군요. 그래서 "이상하다.... 아랫층에 있는가?"하고는 바로 옆의 계단을 이용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봅니다. 


청풍명월커피숍4

아... 이곳도 그냥 한가한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손님들뿐... 

'아니 커피숍 건물에 주문을 하는 곳이 보이질 않다니?"하는 생각에 일단 그냥 여기저기 먼저 둘러봅니다. 



청풍명월커피숍6

옥상으로 올라가보니 녹색의 인조잔디와 약간은 쌀쌀했을 바람인데도 그냥 앉아서 청풍호의 풍경에 빠져있는 손님들.

저기 호수위로 물안개라도 피어오르는 날은 정말 멋진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착각에 빠질듯~

이곳에서 저랑 보호자도 주위를 한번 둘러보고 나서야 음료를 주문하는 곳을 찾아냈답니다.

진작에 잘 둘러봤으면 금방 찾아냈을 곳을 이렇게 나중에서야 찾아내는 저질관찰력~~


청풍명월커피숍7

별관 바로 앞 약간은 동떨어진 곳의 건물에 있는 본관. 커피 라끄의 주문하는 공간입니다. 

맨처음 차를 주차하고 내렸을때는 이 건물은 주유소 건물인줄 알았거든요.

아마도 주유소랑 붙어있는 건물이라서 그런생각을 잠시 했었나봅니다. 


청풍명월커피숍10

음료를 주문하는 본관건물은 그냥 소박해보인답니다. 

이곳으로 먼저 들어와서 커피를 주문하고 나서 별관으로 향한다면 별관의 규모에 깜짝 놀라게 될듯 합니다. 

별관은 2층과 3층과 루프탑까지 생각보다 큰 규모였거든요~~


청풍명월커피숍9

보호자가 음료를 주문하는 사이 저는 창가에 자리잡고 바깥을 봅니다. 

청풍호가 바라보이는 저런 자리에 저 집이 내집이었으면~~하는 약간은 허황된 꿈을 꿔 봅니다. 


청풍명월커피숍11

보호자가 가지고 온 달달한 라떼와 와플 아이스크림~~

보호자는 언제나 라떼의 향을 좋아하기에 카페라떼에 대한 칭찬은 언제나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와플이 맛나더군요.

진짜입니다. ㅎㅎ


청풍명월커피숍12

호수가 보이는 이런곳. 예쁜 꽃병에 화사한 꽃이 가득피어있구요. 넓은 창으로 아름다운 호수를 바라볼수 있는곳. 

지금쯤 벚꽃이 한창 아름다울 시기인 청풍호 주변의 카페 커피라크 LAC입니다. 

제천인근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2020/03/23 - GRIT 918. 청풍호반 케이블카 정상 빵맛좋은 커피숍 . 그릿 918(클릭)

2020/03/19 - 제천가볼만한곳. 청풍호반 케이블카. 비봉산 파빌리온 약초길(클릭)

2020/03/12 - 매콤한 중독성 강한 등갈비찜이 아주 맛난 제천 맛집. 제천 두꺼비식당(클릭)

2017/07/09 - 충북 제천의 맛집-48가지 약선재료를 이용한 한우명가 박달재(클릭)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충북 제천시 금성면 월굴리 76-3 | 커피라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