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진에 가시면 그냥 간단히 시원한 물회 한그릇 하실 수 있는곳~~

주말이면 가끔씩 정말 푸른바다를 보고싶을때....

그럴때마다 자주 찾는 동해안의 바닷가~~

요즘은 정말 길이 좋아져서 더욱 자주 가는듯 합니다. 

경북 울진으로~~ 

바닷가로 가는길에 오랜만에 울진의 불영계곡에 있는 불영사에도 들렀답니다. 

대부분의 오래된 사찰들은 조금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바라보는 전망이 좋은 곳이지만 울진의 불영사는 정말 산책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울진정훈이네9

이렇게 파란바다... 포말로 부서지는 하얀 파도를 보기위해서 출발했던 행선지였지만, 중간에 오랜만에 불영사에 들러서 산책을 하다보니 울진에 도착한 시간은 점심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울진에서 나름 유명한 비빔짬뽕과 대게짬뽕과 대게우동을 먹은 적이 있지만 이 날은 더운날씨에 시원한 물회를 한그릇 먹기로 했었습니다. 

2018/03/07 - 문어짬뽕과 문어우동, 대게짬뽕과 대게우동이 유명한 울진 만리장성-울진 가볼만한 식당(클릭)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02-3(죽변리 20-56)

찾아가시기는 아주 쉬울듯 합니다. 수협바로앞.. 그러니까 수협직판장 바로 앞이라서 주차할 곳도 많아서 좋았구요..바로 인근에 2018/05/25 - 울진 죽변 제일반점의 비빔짬뽕밥-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울진의 맛집(클릭)이런 곳도 있으니 혹시나 회를 못드시는 분들은 괜찮을 듯 합니다. 


울진정훈이네

바로 이집이랍니다. 인근에서는 물회가 좋기로 소문이 난곳. 옆의 창문에 망치매운탕이라고 적혀있는데 그건 어떤 맛일지? 아무튼 저희부부는 물회를 맛보기 위해서 왔으니 일단은 들어갑니다. 


울진정훈이네1

식당의 내부는 그리 넓거나 호화로거나 한 곳이 아닙니다. 그냥 시골어촌의 모습그래도 소박한 식당. 식당내의 테이블은 10여개가 조금 넘는듯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라고 되어있었습니다만, 그 전에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한다고 합니다. 사실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어느곳이나 마찬가지일듯 합니다. ㅋㅋ



울진정훈이네2

단촐한 반찬들. 사실 반찬맛은 뭐 그리 썩 입맛에 딱 맞게 "아... 이 맛이야~"라고 할 정도는 아니고 그냥 평범했습니다. 양도 그리 많지는 않았구요. 하지만 뭐 반찬을 먹으러 온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맛난 음식은 왼쪽 위의 도루묵.. 사실 도루묵이란 고기의 구이를 예전에 속초에서 먹어본 이후 완전 실망했었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무침을 해놓으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울진정훈이네3

제 보호자가 주문했던 회덮밥의 비쥬얼입니다. 반찬에 대한 약간의 실망이 메인메뉴인 회덮밥과 육수물회가 나오면 언제 그랬냐는듯 사라지고 엄청 기대를 하게 됩니다. 위에 덮인 회의 양도 많았구요. 


울진정훈이네4

회덮밥을 위에서도 한컷 찍어봅니다. 회덮밥과 육수물회의 가격은 동일하게 14,000원이었습니다. 그냥 뭐 적당한듯.... 사실 조금 비싼듯 했지만 그래도 회니까요~~~


울진정훈이네5

제가 먹었던 육수물회... 이게 사실 이 식당의 대표메뉴인듯합니다. 가끔씩 육수가 떨어져서 장사를 마감할때도 있다고 하는곳이니까요. 평소에는 이 그냥 물회가 아니라 이 육수물회를 먹기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울진정훈이네6

시뻘겋게 보이는 물회의 육수.. 매콤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매운맛은 아니랍니다. 듬뿍 뿌려져있는 깨와 살얼음이 동동떠서 시원하게 그리 자극적이지도 않게 감칠맛나는 부드러운 육수물회의 맛. 더 이상 추위가 오기전에 한번 더 먹고싶은 곳.. 



울진정훈이네8

점심을 맛있게 먹고 나오면서 아쉬움에 뒤를 돌아서 식당의 전경을 한컷 더 찍어봅니다. 아참 그리고 식당의 벽면에 예쁘게 캘리그라피로 써놓은 글이 있더라구요. 아마도 사장님의 며느리되시는 분이 써놓은 글인듯 싶은 캘리그라피가 예쁘게 보였습니다. 아...저도 좀 써야하는데... 배워놓고 잘 쓰지 않으니... 물론 뭐 게으름이 원인입니다. 힝~~


울진정훈이네10

그리고 너무나 예쁘고 아름다웠던 동해안의 푸른바다. 정말 바다는 동해가 갑인듯 합니다. 물론 서해바다의 낙조도 아름답긴 하지만 갯벌이 있는 쪽은 바다물의 색깔이 좀 아닌듯한 곳이 많거든요. 


울진정훈이네11

이런 쪽빛 푸른바다... 가까이 살고싶어집니다. 그리고 동해안의 가볼만한 곳으로 

2017/12/04 - 경북 울진 가볼만한곳-관동팔경의 한곳. 울진 월송정의 소나무숲길과 겨울바다(클릭)

2017/06/03 - 삼척 레일바이크-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클릭)

2017/06/12 -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장호항 투명카누와 해상케이블카(클릭)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 않고 쓴 지극히 개인적인 글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방문자수
  • Total : 551,138
  • Today : 529
  • Yesterday : 1,400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