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5년 7월 1일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해중전망대. 바다속전망대.  울릉도 천부해중전망대


 입장가능시간 : 매일 09:00 ~ 17:00 (매표마감은 16:30)

 입장료 : 어른 4,000원, 청소년 군인 3,000원, 어린이 2,000원.

 KBS2 TV의 배틀트립에 노라조의 멤버 조빈, 원흠이 소개했던 곳. 

 주차장 : 넓음. 



해중전망대

점심식사를 하기위해서 봉래폭포에서 나리분지로 향하던 중 얼핏 차안에서만 멀리 바라보았던 천부해중전망대. 

울릉도의 나리분지에서 정말 완전 맛있게 식사를 하고 난 후, 경북 울릉투어패스의 목록에 있던 울릉도의 해중전망대. 

2020/12/01 - 울릉도여행중 가장 맛있게 먹은 울릉도 맛집. 울릉도 나리분지 늘푸른산장식당(클릭)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건설된 해중전망대인 천부해중전망대를 찾았습니다. 

경북 울릉투어패스의 목록에 있던 관광지니까 안보면 괜히 손해볼듯도 합니다. ㅎㅎ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난 후 입구를 보니 이곳 천부해중전망대는  TV프로그램인 1박2일, 

배틀트립에도 방영이 된 적이 있나봅니다.  


해중전망대1

주차장에서 입구쪽으로 걸어가면서 나름멀리서 전경을 한장 찍어봅니다. 처음엔 그냥 작은 등대같다는 생각도...ㅎㅎ

사진으로는 찍지 못했지만, 저기 난간에서 어떤 분이 아래쪽으로 작은 통을 던져넣는것을 봤답니다. 

아무래도 가느다란 줄에 매달린 먹이통일듯 했습니다. 


해중전망대2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천부해중전망대로 들어가는 입구를 향해서 한컷. 

이곳 천부해중전망대는 총 사업비가 100억원이 투입되었으며, 2009년에 착공해서 2013년 6월에 완공하여, 

2016년부터 1년간 무료로 시범개방하여 운영하다가 2017년 7월 1일부터는 4천원의 입장료로 정식운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북 울릉투어패스로 입장을 하시면 저렴하게 이용을 할수있답니다. ㅎㅎ


해중전망대3

어떤 모습일까? 입구에 서니 은근히 궁금증이 더해집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해중전망대라고 하니 과연~~ 


해중전망대4

입구를 들어서면 가운데 엘리베이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부탁드립니다 라는 말씀.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이니 계단을 이용해달라는...

그래서 천천히 계단을 내려갑니다. 앞서가는 분을 따라서...ㅎㅎ


해중전망대5

동그랗게 원형으로 난 계단을 따라서 잠시만 내려가면 되더군요.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의 벽면에는 이렇게 '해수면'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이곳부터는 이제 바다의 수중으로 들어가는 깊이입니다. 조금씩 내려가면 수심 1m, 2m, 3m....표지판....


해중전망대7

수심 6m의 천부해중전망대의 가장 아랫부분입니다. 이렇게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동그랗게 설계되어있습니다. 

바다쪽으로 난 창문에는 관광객들이 모두 한분씩 바다의 풍경을 조망하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창밖이 바로 수심 6m의 바다니까요.. 


해중전망대6

입장하기전에 난간에서 떨어뜨린 먹이통이 바로 이것이었나봅니다. ㅎㅎ

먹이통주변으로 수많은 바다물고기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해중전망대8

이거 완전 공기반, 소리반이 아니라 물반, 고기반이었습니다. 복어도 보이구요. 감성돔과 돌돔 등등.. 

낚시에 취미를 붙인 큰아들은 계속해서 '아... 이런곳에서 낚시를 하면 대박이겠다~~~'라고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ㅋㅋ 


해중전망대9

울릉도의 바다속과 바닷물은 정말깨끗합니다. 이런게 정말 에메랄드 빛 이라고 해야 할듯 합니다. 

4천원이라는 입장료는 시설에 비해서는 개인적으로 조금은 비싼듯 했지만 

경북 울릉투어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편이니 울릉도를 여행하실분이라면 경북 울릉투어패스를 권장합니다. 

2020/11/24 - 울릉도 독도일출전망대 케이블카와 스카이라운지. 경북투어패스 사용법(클릭)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