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북 영주시의 맛집이랍니다. 완전 저렴한 가격에 쫄면 전문점이지만

다른지방 분들에게는 생소할지 몰라도 영주시민들..

그리고 타지에 나가있는 영주출신분들에게는 완전 소문난 곳입니다.

 처음엔 그냥 분식집으로 시작했었지만 쫄면의 유명세에 다른 메뉴는 일절 하지 않고... 오직 하나 쫄면~~

영주에서 학교를 다니고 타지에 나가있는 사람들이 명절..혹은 고향을 찾을 일이 있으면

누구라도 꼭 한번씩은 찾아오는 곳입니다.

 

 실내는 정말이지 그냥 아담하다는 말이 어울릴겁니다.ㅎㅎ

커다란 식당이 아니라 말 그대로 분식집이었거든요~~~

 

쫄면

쫄면... 5,000원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은근 중독성있습니다.

보기엔 아주 간단한 삶은계란 반쪽. 그리고 양배추랑 오이.. 단무지...그리고 깨....별것없는데도.... 

 

이상하리만치 맛있는 쫄면입니다. ㅎㅎ 

그런데 다른지역의 쫄면과 비교해보면 이곳의 쫄면은 면이 타지역과 다르답니다. 

면발이 확실히 굵고 쫄깃한 맛... 그리고 빨간 고추장에 맛의 비밀이 있을듯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영주시의 쫄면맛집은 이곳이 원조랍니다.

나름 유명한 쫄면집이 있긴 하지만 이곳이 제일 맛나요...ㅎㅎ 진짜랍니다.  


주말오후 학생들이 하교할 시간이면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는...후덜덜~~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 ↓↓↓ 은 사랑이에요~~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경북 영주시 영주1동 1-13 | 중앙분식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lookchang.tistory.com BlogIcon 내다보는창 2016.03.31 06:28 신고
    헐 맛있겠네요 늦은시간에 블로그들어 왔다가 갑자기 쫄면에 출출해집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3.31 14:23 신고
    여긴 학창시절부터 많이 찾던곳이라 매운기억의 입맛이 항상 좋은곳입니다. 영주에 오실기회가 있으면 제가 사드릴수 있어요 . 싸잖아요 ㅎㅎㅎ
  • 어제~~ 2016.05.02 14:13
    어제 안동에서 이거보고는 운전해서 가서 점심으로 먹고 왔네요... 아주 맛있더군요...ㅎㅎ 감사합니당~~~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5.02 17:51 신고
    저는 댓글에 감사합니다 ㅎㅎ
  • 김규회 2017.08.03 23:25
    영주에서 드문 이대째 내려오고 있는 가게^^*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8.04 10:07 신고
    추억이 있는 곳이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