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맛집이라고 인근에서는 소문이 난 식당입니다.

가끔씩 이곳을 지나칠 일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주차장에 가득한 차들만 보면서...

아... 사람들이 많이 오나보다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꼬막의 제철은 지금이라는 와이프의 말을 듣고는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꼬막이나 조개류의 음식은 아주 좋아라 합니다. ㅎㅎ

 

 간판에 아예 맛집이라고 자랑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대체 어떤 맛이길래 간판에 맛집이라고 자신있게 자랑을 할까? 하는 궁금증도 있긴했었구요..

위치는 영주시에서 순흥면으로 가는 길에 순흥입구에 다다르기 전이랍니다.

 

 

 

 

 

 저녁식사를 위해서 찾아간 시간이라서 어둠이 가득합니다.

벌교... 한번쯤 스쳐지나가보긴 했을 도시이름을 이곳에서 보게 되는군요...

사실 "여수에서는 돈자랑을 말고, 순천에서는 인물자랑을 말고, 벌교에서는 주먹자랑을 하지말라"던 말이 생각나서

조금은 살벌해 보이던 선입견을 갖고있던 도시이름이었습니다..ㅋㅋ

 

 

 식당의 입구를 들어가면서 일단은 주위 여러곳을 촬영합니다.

 

 정말 벌교에서만 생산하는 국내산꼬막만을 사용하고 있나봅니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건강식품이라고 하는 꼬막... 그중에서도 벌교꼬막이 최고로 대접받는 이유는....

지리적위치때문이라고 합니다. 고흥반도와 여수반도가 감싸고 있는 벌교앞바다인

여자만()의 갯벌은 모래가 섞이지 않고 오염되지 않아서 꼬막서식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저녁시간인데도 손님들이 아주 많이 있더군요..

조금만 늦었더라면 낮시간처럼 번호표를 받고 줄서서 기다릴뻔 했어요...ㅎㅎ

 

 자리에 앉아서 주방쪽을 한컷~~

 

 주방입니다. 가득 쌓여있는 접시들을 보면 손님이 많을때는 정신없을듯합니다...

 

 조용해보이는 방을 향해서 한컷... 사실 조용해 보이긴 했지만 테이블위에 가득 차려진 걸 보면

방금 손님이 나가셨거나 아니면예약손님을 위한 테이블일듯 했습니다.

 

 저와 와이프가 시켜서 먹은 건 꼬막정식입니다.

빨간 펜치처럼 생긴도구... 내륙지방에 서식하는 저로서는 처음 보는 신기한 도구였습니다.

 

 일부러 이 빨간펜치만 한컷 촬영합니다.

이 도구의 사용법을 알고는 완전 감탄했습니다...ㅋㅋ

 

 빨간펜치의 손잡이를 잡고는 꼬막의 엉덩이?부분에 끼운다음에

손잡이를 눌러주면 꼬막이 신기하게도 잘 벌어집니다. 완전 신세계~~ㅋㅋ

꼬막의 입부분을 벌릴려고 하면 절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뒷부분에대고 눌러주면 너무나 쉽게 꼬막이 벌어진답니다...

저희가 하는것을 어느분께서 식사후에 나가시면서 보시더니... 아... 저렇게 하는거구나...

자기네들은 몰랐다며 다음에 오면 꼭 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ㅎㅎ

 

 벌어진 꼬막입니다.

사실 꼬막은 물을 붓지 않고 삶아야 향긋한 바다냄새를 미각과 후각으로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꼬막정식이 나오기 전에 이렇게 순수하게 꼬막만을 맛보라고 두접시나 주시더군요...

완전 맛납니다. 바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꼬막정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꼬막회무침입니다.

 

 기본적인 상차림이구요~~

 

 자... 이제 꼬막정식을 먹어봐야겠지요? 일단은 밥공기에 이렇게 밥을 비비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조금전에 나왔던 꼬막회무침을 넣고...

 

 옆에보시면 이렇게 김가루가 보일거에요.. 이것도 조금 넣어줘야 합니다..ㅋㅋ

 

 그리고 고소한 참기를 한두방울... 아.... 침샘이 잠시를 가만히 있지를 않습니다..ㅎㅎ

 

 요렇게 만드신 다음 마구 비벼줍니다.

비벼주실때는 숟가락으로 비비시면 음식 고유의 식감이 사라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젓가락으로 살살~~

다들 그렇게 하시잖아요...

 

 다 비벼주신 다음에 마른김으로 싸서 폭풍흡입하시면 바다냄새 가득한 벌교꼬막을 제대로 드신겁니다.

 

 조금 어수선 해보이지만 그래도 아주 맛난 꼬막정식이었습니다.

 

 와이프가 일단은 제게 한입 건내줍니다. 이쁜.....ㅎㅎ

 

꼬막의 효능

1. 비타민 B1,B2가 풍부하여 바다의 비타민 복합체입니다.

2. 타우린과 비타민 성분이 있어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철분과 헤모글로빈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소화흡수에 좋습니다.

5. 단백질, 칼슘등이 많이 함유되어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6. 굴보다 단백질이 30%, 철분이 70%, 오메가 3이 20% 더 많습니다.

이러한 꼬막정식이 5월달이 되면 맛볼수 없다고 합니다.

5월이 되면 꼬막철이 지나기 때문에 다른 음식으로 메뉴를 바꿔서 식당운영을 한다고 하더군요...

어서 빨리 다시 겨울이 왔으면 좋겠어요... 아쉽~~

 

아참 그리고 이곳에서 식사후에 영주시로 가시는 길에 작고 아담한 카페소개할까요?

 

이곳 블루베리카페 유월  식후에 커피 빼놓을 순 없잖아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 ↓↓↓ 은 사랑이에요~~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경북 영주시 순흥면 지동리 538-1 | 순흥애꽃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7.09 10:04 신고
    이곳은 얼마전에 다시 지나갈 일이 있어서 봤더니 여름철에는 삼계탕을 주메뉴로 하고 있더군요..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 ㅎㅎ
  • 김규회 2017.08.03 23:27
    순흥에 벌교꼬막이라......
    대한민국 택배시스템의 우월성을 증명하는 집인가??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8.04 10:06 신고
    근데 여기 정말 맛있긴하다... 고향오면 한번 찾아보도록...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