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홍콩의 에그타르트와 마약쿠키라고 불리는 사르르녹는 부드러운 맛의 제니베이커리 쿠키~~

딩딤 1968에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점심식사를 한 후

원래는 계획에 없던 홍콩의 소호(SOHO)거리를 가보기로 행선지를 급추가...

보호자께서 여행책자에서 보고는 가보자고 하는 바람에 

찾아가게 된 곳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자유여행이니까요.. 

이렇게 가보고 싶은곳은 그때그때 마음먹은대로 변경할 자유가 있으니...

하지만 소호거리를 가보고 난 이후엔 조금은 실망스러운 결과를 낳았습니다. 

자유여행이라도 충분한 사전파악과 계획은 필수인듯 합니다. ㅋㅋ


홍콩

맛난 점심을 먹었던 딩딤 1968에서 홍콩의 소호거리는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걸어서 이동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찾기는 조금은 쉽지 않았습니다. 아주 이색적인 거리들의 풍경이라서 어디가 소호거리인지 사실 구분이 되지 않았답니다. 조금 아주 조금은 헤메고 다니면서 드디어 소호거리를 찾았습니다. 요즘은 정말 구글 맵이 잘 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도착해보니 한문으로 "하남미식구"?? 

나참... "SoHo"라고 해서 단순히 제가 생각하기로는 평소 알고있던대로 "Small Office Home Office"의 약어로 알고 따라나섰는데 한문으로 쓰여진 글씨가 "하남미식구(荷南美食區)" ㅋㅋ 나중에 알았지만 홍콩의 소호는 이색레스토랑이 모여진 곳이라고 합니다. 이름의 유래는 홍콩에 있는 헐리우드로드파크의 남쪽이라는 뜻이었다는... "South oHollywood"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 하는가봅니다. 


홍콩1

아무튼 소호거리의 이정표를 보고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봅니다. 이곳은 참 특이한 것이 그냥 일반 오르막이 있는 도로인데 도로 한켠에 이렇게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서 오르막을 오르기가 아주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홍콩2

게다가 이렇게 비가 자주내리는 기후를 생각해서 에스컬레이터에 지붕도 설치되어있었구요. 개통된 해는 1993년. 무려 20개의 에스컬레이터와 3개의 무빙워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홍콩3

좁은 도로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는 생각보다가 아주 길게 되어있습니다. 전체길이는 약 800m. 높이는 135m까지 올라가도록 되어있으며 세계최장의 에스컬레이터라고 합니다. 하루 이용객이 무려 5만 5천여명이 된다고 하며 영화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홍콩4

홍콩의 모든 차량은 우리나라와 달리 좌측통행을 합니다. 운전석도 우리나라와 반대로 오른쪽에 있어서 처음엔 헷갈리더군요. 좁은 도로이지만 막히는 장면을 보지못해서 좀 의아했습니다. 


홍콩5

아주 홍콩스러운 풍경들입니다. 땅값비싸고 집값비싸고 뭐든지 비싼듯한 도시..정말 땅에 내리꽃은듯한 사각형의 좁은 빌딩들이 많이 있습니다. 


홍콩6

이정표를 보시면 소호반대쪽으로 Hollywood Road가 나와있습니다. 이곳 소호거리에 덩라우 벽화가 있는 곳이 있다고 들었었는데 그곳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더욱 웃기는건 그곳 덩라우벽화를 찾으려고 하는분이 우리 일행 말고도 몇분이 더 있었다는.. 저희 가족이 한국어로 이야기하는것을 보고는 어떤 분이 오셔서 "여기 소호거리가 어디에요? 무슨 벽화가 있는곳이 있다고 하던데?"라고 질문을 하셨었는데 죄송하게도 "소호거리는 여기가 맞는데요... 벽화는 저희도 몰라요..."라고 답했답니다. 하지만 나중에 호텔에 돌아가서 덩라우벽화를 검색해서 보고는 급실망했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미안하다 사랑한다"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라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론 뭐...ㅎㅎ


홍콩7

어찌되었든 소호거리를 통과해서 제니베이커리를 찾아가는 길에 만난 타이청 베이커리. 이곳의 에그타르트가 유명하다는 큰아들의 설명을 듣고는 그냥 지나칠수없어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가게 앞에 손님들로 북적거리더군요. 


홍콩8

오홀~~ 바닥에 1954. 아마 개업한 년도인가 봅니다. 무려 65년이 다 되어가는 역사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오랜세월동안 한곳에서 대를 이어서 영업을 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그 맛이 대충 짐작이 갔었습니다. 


홍콩9

바로 이것이 타이청의 에그타르트. 


홍콩10

매장안은 정말 넓지않습니다. 사실 홍콩의 이런 가게는 크지않은 곳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홍콩이 물가를 생각하면 딱 적당할 정도인듯 합니다. 


홍콩11

우리나라에서만 이곳이 유명한 것인지, 아니면 홍콩의 관광객이 대부분 우리나라 분들이신지, 매장안에서는 우리말이 수시로 들립니다. 이곳에서 맛 본 에그타르트...음.. 그냥 지나는 길에 들렀었으니 간단히 몇개만 구입해서 맛만 보았습니다.  


홍콩12

그리고 다시 제니베이커리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하는동안 이렇게 무빙워크와 그냥 좁은 골목길을 다니는 그런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홍콩13

가끔 도보로 이동하다가 힘이들면 이렇게 무빙워크로 편하게 이동. 


홍콩14

드디어 구글 맵으로 찾은 홍콩의 제니베이커리(Jenny Bakery). 이곳이 셩완점입니다. 홍콩에 딱 두군데가 있는데 이곳 셩완점과 침사추이점이라고 합니다. 여기가 뭐라고 그 좁은 골목길을 스마트폰의 지도를 보면서 찾아왔는지...


홍콩15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이곳도 참 많이 찾는듯 합니다. 익숙하게 한글로 된 안내문구들.. 하지만 아쉽게도 가만히 읽어보면 재료값의 상승으로 올해 3월 1일부터 가격이 인상되었다는 내용이네요.. 힝~~


홍콩16

가게안에 앉는 테이블이나 쇼파같은거 없습니다. 그냥 판매만 하는 곳인듯.. 그런데도 큰아들의 소개는 이곳이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홍콩17

덕분에 저희가족도 이곳에서 선물로 오른쪽에보이는 빨간통을 10여개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선택은 나중에 후회를 남기게 됩니다. 저 큰 통을 가방에 넣고 하루종일 돌아다녔으니까요. 귀국할때도 부피가 커서 캐리어에 담기도 좀 힘들었었구요. 역시 귀국선물은 비행기타기 바로 전 면세점이 갑인듯 합니다. ㅋㅋ


홍콩19

제니베이커리에서 위에 보이는 3번을 10여개를 구입했었으니 홍콩달러로 14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해보니 현 시세로 한통에 2만원가량이네요. 지금 계산해보니 헉@@ 비싼듯...ㅋㅋ 아..저땐 아무생각없이 결제해버렸다는...오직 현금결제만 되기때문에 아무생각없이 홍콩달러를 줘버렸다는... 하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그냥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듯한 쿠키의 맛으로 "마약쿠키"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물 받으시는 분들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해서는 안될듯 합니다. 이곳에서 이걸 사들고는 가방에 꽉 채워서 들러메고는 이제 구룡만의 유람선을 타고 홍콩 스카이100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그동안의 여행과정의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2018/08/16 - 홍콩여행(Hong kong).자유여행중 가성비좋은 에코트리호텔(Eco Tree Hotel)(클릭)

2018/08/24 - 홍콩여행-빅토리아피크의 피크트램(PEAK TRAM)과 심포니오브라이츠. 홍콩야경(클릭)

2018/09/03 - 부바검프(BUBBA GUMP)레스토랑-홍콩여행중 빅토리아 피크 정상의 가볼만한 맛집(클릭)

2018/09/13 - 딩딤1968(Ding Dim 1968). 딤섬맛집으로 유명했던 홍콩여행맛집(클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patinfo.tistory.com BlogIcon Patrick30 2018.09.27 08:53 신고
    홍콩은 내년 봄쯤 계획하고 있는데, 미리 미리 느낌을 좀 느껴봐야겠습니다 ㅎ
    중국은 대륙이라 모든게 규모가 어마어마한거 같던데 역시 홍콩은 그 반대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
    잘 보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36 신고
    정말 중국과는 다르게 홍콩은 완전 오밀조밀하더군요. ㅎㅎ 내일이 휴일이라서 기분좋은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8.09.27 09:29 신고
    저도 한번 가 본적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이제 완연한 가을이로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37 신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입니다. 이런시기엔 감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ㅎㅎ 항상 건강 잘 챙기시구요. 또한 항상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neoearly.net BlogIcon 라디오키즈 2018.09.27 10:43 신고
    ㅎㅎㅎ 저도 스몰오피스 홈오피스부터 생각했어요. 소호. 그런 뜻이 있었군요.@_@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38 신고
    저도 정말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고 알았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8.09.27 11:09 신고
    정말 세상은 넓고 먹을것도 많다는 그런 생각이 문득 글을 보면서 생각났어요. ㅎㅎ 네네 이젠 잠수를 살살 봐가면서 탈께요. 그래도 기다려 주셨다니 얼마나 반가웠던지요. 이런맛에 다시 블로그를 하게 되나 봅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39 신고
    다시는 잠수타시지 마세요..ㅎㅎ 그냥 잠시잠시 쉬어가시는게... 다시 찾아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곳은 내일도 휴일이랍니다. 개천절.. ㅎㅎ 내일이 휴일인 덕분에 오늘은 기분좋은 하루가 될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8.09.27 11:30 신고
    제니 베이커리 유명하죠~
    저의 홍콩 여행 버킷리스트 1번입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사진 감사합니다 :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39 신고
    이곳이 그렇게 유명한 곳인줄 정말 몰랐답니다. ㅎㅎ 항상 감사드리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8.09.27 14:50 신고
    여행을 다니다보면 음식점들도 많이 가게 되고, 길거리에서도 음식들을 많이 먹게 되는데
    이상하게 저는 음식 사진들이 너무 없어요,,
    밥먹으러 갈 때는 이상하게 습관적으로 카메라를 놓고 가게 되더라구요.
    음,, 신경을 좀 더 써야겠습니다.ㅎㅎ 앞으로는 맛집들도!!!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0 신고
    음식사진을 찍는다는게 사실 좀 쭈글스러울때도 있긴합니다. ㅋㅋ 그래서 저도 제가 살고있는곳에서는 잘 안찍는다는....ㅋㅋㅋ 하지만 타지에 나가면 막 용감해져요~~ 내일이 휴일이네요.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ummystudy.tistory.com BlogIcon 작은흐름 2018.09.27 18:37 신고
    제니쿠키!!!!!!!! 그거 완전 맛나죠! 홍콩은 못가봤지만 저 쿠키는 먹어봤는데 진짜 마약쿠키 맞습니다아~~~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1 신고
    쿠키를 좋아하시나보군요. ㅎㅎ 쿠키가 아주 부드럽긴 부드럽더군요. 마약쿠기...
    내일이 휴일이라서 오늘은 기분좋은 하루가 될듯합니다. 작은흐름님도 항상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8.09.28 00:48 신고
    가족들과 홍콩-마카오 여행 갔을 때
    유독 에그타르트를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
    선물은.... 다른 건 모르겠지만, 부피 때문에 확실히 힘드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기에 선물 받은 분들이 다 좋아하셨겠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3 신고
    원래 계획에는 이곳에서 선물을 구입할 생각이 아니었었는데 이상하게 그리 되어버렸답니다. ㅋㅋ 내일이 휴일이라서 오늘은 기분좋은 하루가 될듯합니다. 피터준님도 오늘과 내일 항상 기분좋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8.09.28 06:07 신고
    홍콩 다녀오셨군요.
    노을인 아직...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4 신고
    노을님도 조만간 의원님이랑 같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ㅎㅎ 내일이 휴일이니 오늘은 기분이 은근 좋아집니다. 노을님도 항상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8.09.28 07:42 신고
    복잡한 도시 그 자체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하루되세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4 신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tkfkdqkesms1004.tistory.com BlogIcon 블랙피스 2018.09.28 08:35 신고
    참! 가볼곳도 먹을것도 많은거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5 신고
    정말 세상은 넓어요. ㅎㅎ
    블랙피스님도 항상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내일이 휴일이잖아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09.28 23:15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용!!!!!!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5 신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팡이원 2018.09.29 06:43 신고
    벌써 주말이네요~
    좋은 주말 보내시고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5 신고
    주말을 잘 보내셨겠지요? 오늘만 일하면 내일 또 휴일입니다. 그래서 기분좋은 하루..ㅎㅎ 청결원님도 홧팅하세요.. 감사합니다~~
  • babo00ju@daum.net 2018.09.29 09:22
    저거 은근 부피 큰데...
    10개나 들고 다니기 정말 힘드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는 제니쿠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6 신고
    가방에 간신히 딱 10개 들어가더군요. 다행히 부피는 있어도 무게가 안무거워서..ㅎㅎ 방문과 댓글에 격하게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만 가득한 날 되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8.09.29 12:27 신고
    야외에 지붕 있는 무빙워크와 에스컬레이터가 가득한 곳이라 이동시 편리한 점이 많겠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7 신고
    정말 무빙워크와 에스컬레이터는 신기했습니다. 비가오면 은근 고장이 잘 날듯한데도.ㅎㅎ 내일이 휴일이라서 오늘은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항상 행복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qtdizzy.tistory.com BlogIcon 귀요미디지 2018.09.29 16:37 신고
    자유여행은 정말
    자유를 만끽하는 여행인거 같아요
    홍콩의 거리풍경 덕분에 잘보고 가요~
    역시 선물은 면세점 ㅎㅎ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8 신고
    역시 선물은 면세점이란 말씀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ㅋㅋ 저희도 원래 계획은 저게 아니었는데 괜히 맛을 조금 보더니 사가자고 해서..ㅋㅋ 내일도 휴일입니다. 그래서 오늘 하루 은근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귀요미디지님도 오늘과 내일 행복과 즐거움만 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8.10.01 05:57 신고
    이런 형태의 과자 정말 맛있죠. ㅋㅋ
    근데 칼로리같은 건 생각하지 말고 먹어야 합니다. zz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9 신고
    먹을땐 그런생각이 안드는데 뱃속에 들어가면 항상 그런 생각이 든다는...ㅋㅋ 오늘도 홧팅하시고 내일 휴일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ongsanpojungdaun.tistory.com BlogIcon 몽산포정다운 2018.10.01 14:31 신고
    잘보고 갑니다~~!! 홍콩 여행 곧 가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2 08:49 신고
    조만간 가실 기회가 생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18.10.01 17:19
    비밀댓글입니다
  • 2018.10.02 08:5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18.10.05 10:14 신고
    제니 베이커리 쿠키는 정말 유명하지요.^^
    쿠키가 부피가 커서 가지고 다니기 힘드셨겠어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0.05 10:48 신고
    그래도 무게가 가벼워서 정말 다행이었답니다. ㅋㅋ 너무 오래 쉬시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