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11회 양산 원동 매화축제 2017. 3.18(토)~3.19(일) 2일간


지난 주 금요일 퇴근후에 보호자랑 둘이서 경남 양산으로 향했답니다. 

퇴근후에 어둠속을 달려 아주 늦은 시간에 일단은 목적지인 원동역을 확인했습니다. 

오호라~~ 양산의 원동역엔 이동식 차량 엔제리너스 커피숍이 있습니다..ㅎㅎ


정말 먼거리였습니다. 

얼마전 다음의 메인과 그리고 잇님의 블로그에서 이곳 경남 양산의 원동역 매화밭을 보고나서 

아... 이곳은 꼭 가봐야해~~~ 하는 목표의식이 생겼답니다...ㅎㅎ

그래서 퇴근하자마자 보호자에게 짐을 챙기라고 하고선 집에 도착하자마자 

경남으로 출발했었답니다. 

일주일동안의 근무로 인한 피곤함은 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원래 학창시절 공부안한거 후회하기보다가는 아직도 제대로 놀지 못했던걸 후회하는 편이거든요..ㅋㅋ


(위의 사진은 원동역으로 내려가는길에 있는 벽화입니다.)

일단 저녁늦은 시간에 원동역을 확인후 양산으로 향해서 숙박을 해결합니다. 

양산 신도시에 가니 호텔도 깨끗한곳이 서너군데 있더군요...

아직 신도시가 완전히 조성되지 않아서 그런지 

밤 늦은 아파트단지는 제주도의 주상절리를 보는듯...어쩌면 유령도시인듯...ㅎㅎ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원동역과 순매원으로 향하자고 마음을 다잡았었으나

이젠 기력도 노쇠한건지 아침잠이 많아서인지... 10시가 다 되어서야 

다시 원동역으로 향했답니다. 그랬더니 아이구나...세상에~~~

사람이 그렇게 아침부터 어디서 쏟아져 나오신 건지... 도로는 벌써부터 주차장이었습니다.


순매원 앞 도로에 있는 할리스커피입니다. 매화국수전문점도 보입니다.

이곳에 주차하신 분들은 참 엄청 부지런하신 분이라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위의 로드뷰에서 보니 할리스커피와 매화국수전문점은 보이지 않는군요...

바로 이자리인데...ㅎㅎ


순매원 바로위에서 도로가에서 사랑의 모금함을 앞에두고 노래부르시는 분..

어쩌면 누구나 그렇듯이 제가 어릴때 꿈꾸던 삶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기타를 메고...청바지에...ㅎㅎ


자... 이곳이 순매원입니다. 

정말 멋지지않습니까? 바다처럼 넓은 강과 언덕을 꽉채운 매화꽃.. 그리고 중간에 철길...


정말 멋진 곳이었습니다. 

한가지 딱 아쉬운 점은 매화꽃이 완전히 꽃피지 않았다는...

이번주 18일과 19일이 매화축제가 진행되는 날이니 아마 이번주가 만개할 듯 합니다..


하지만 만개했을때보다가도 어쩌면 만개한 후에 살짝 지기 시작할 무렵...

바람불면 눈이 내리듯이 막 매화꽃잎이 흩날리는 시기가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일단 양산 원동 매화축제에 대한 일정표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어른들이 항상 "한날 한시에 난 자식도 손가락이 길고 짧은 것이 있다"고 말씀하셨듯이

같은 가지에서도 이렇게 만개한 꽃이 있는가 하면 봉오리를 터트리지못한 꽃망울도 있답니다. 


하지만 이번주쯤에는 이렇게 만개할 겁니다. 

어쩌면 살짝 떨어지는 꽃잎도 있겠지요..


굳이 순매원이라는 글씨를보지 않더라도 

우리나라에 이런곳은 아마 또 다시 없을듯 합니다. 

저 지붕아래에서 떡볶이랑 국수와 파전을 메뉴당 3,000원에 판매하고 있답니다. 아참..막걸리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일하시는 아주머니들은 정말 바쁘셔서 그러신지 아무 말씀이없으십니다.....ㅠ.ㅠ


이렇게 만개한 매화나무 아래에서 국수와 떡볶이와 파전...

그리고 저는 운전관계로 마시지않았지만 파전에는 막걸리...한잔...햐~~


이 순매원 물레방아를 촬영한다고 한참을 기다렸답니다. 

저기 순매원이란 글씨앞에서 어찌나 많이들 찍으시는지..ㅎㅎ


중간에 몇 그루 안되는 홍매화입니다. 


그리고 그아래에서 이렇게 캐리커쳐를 그려주시는 분이 계시구요..

다음주쯤에는 저렇게 앉아 계시면 머리위로 막 매화꽃잎이 흩날릴듯 합니다. 


이렇게 만개한 매화나무를 보노라니 매화나무를 엄청 사랑하셨다던 

돌아가시기 전 마지막 말씀이 "얘야~~~ 저 매화나무에 물줘라~~"라고 하셨다던 

퇴계선생님이 생각납니다. 


퇴계선생님의 매화음 "도산 달밤에 매화를 읊다"라는 싯구절~~

"밤기운 차가워라 창을 기대 앉았자니 두둥실 밝은 달이 매화가지에 오르누나

수다스레 가는 바람 불러오지 않더라도 맑은 향기 저절로 동산에 가득한걸"


정말 이 언덕에 가득한 매화향기를 알고는 계셨을까요?

아니 그때도 이 매화언덕이 있었을까요? 


저 멀리 기차가 지나갑니다. 순식간입니다. 

이럴줄 알았더라면 기차가 오는 순간을 찍기위해 위치좋은 장소를 선정해 

기다림의 미학을 즐겨볼걸...ㅋㅋ

그냥 여기저기 그냥 막 찍어도 작품사진이 될듯 한 풍경이기만 합니다. 






아... 기차가 오는 순간을 기다리다간 너무 오래 걸릴듯 합니다. 

보호자는 뒤에서 다른곳으로 가자고 재촉을 합니다. 

하긴 뭐 제가 무슨 작품사진을 찍는다고 기차가 올때까지 기다리겠습니까?ㅋㅋ


언덕위의 도로가에 있는 할리스커피숍으로 이동합니다. 

커피숍안에서 할리스커피 마크를 배경으로 다시 한컷~~

카페에서는 자리잡기 엄청 힘듭니다. 

그럴때는 옥상으로...


옥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할리스커피숍의 옥상에 있는 유리창으로 만들어놓은 후덜덜한 공간..

커피숍건물이 3층이니 그리 높지 않은데도 저 유리위에 올라서면 오싹합니다..ㅋㅋ


이 좋은 곳을 왜 진작 몰랐을까요?

보호자와 연애할때 알았더라면 좋았을걸...하는 생각도 혼자서 해 봅니다..ㅋ


다시 반대쪽으로 와 봤습니다. 

이쪽에선 정말 카메라를 들고 대기타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어르신분들이 DSLR카메라를 트라이포트에 꼽고 기차가 지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멋져보이더군요.. 



덕분에 저도 한장 건집니다. 

기차가 지나가는 순간의 양산 원동 마을의 순매원....


아...이번 주에 축제기간에 또 가고 싶어집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리 1154-1 | 원동역
댓글쓰기 폼
  •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s://kokone.co.kr BlogIcon 코코 언니 2017.03.15 04:23 신고
    홍매화도 예쁘네요~ 매화꽃을 보니까 정말 봄이 오고닜다는걸 실감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0:01 신고
    홍매화가 아마 저 언덕에 가득차 있다면 산에 불이난듯 할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7.03.15 06:11 신고
    봄소식을 전하는군요.

    잘 보고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0:01 신고
    남녘에는 봄이 가득하더군요... 그런데 어젠 강원도쪽으로는 함박눈이 내렸다고 하더군요...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7.03.15 08:45 신고
    저도 가 보고 싶긴한데 사람이 많은곳은 질색이라
    영 마음이 안 내키는군요 ㅎ
    사람이 없으면 매화가 없을때고....
    보는것으로 만족을 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0:02 신고
    맞습니다. 사람이 없으면 매화가 없을테고..
    무언가를 얻을려면 한가지는 양보하셔야 하는건 세상이치인가봅니다... 그래도 매화는 없더라도 나중에 조용한 기회에 다녀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17.03.15 10:19 신고
    "도산 달밤에 매화를 읊다"라는
    싯구절이 참 좋네요.^^
    사진에서 맑은 매화향기가 나는 듯 합니다.
    저도 가보고 싶은데~ 멀어서 아쉬워요. ㅠㅠ
    덕분에 아름다운 봄풍경을 즐감했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1:33 신고
    즐감하셨다니 제가 다 감사한 마음입니다. ㅎㅎ
    멀더라도 언젠가 한번쯤은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꾸뻑~!!
  • Favicon of https://starlucky.tistory.com BlogIcon starlucky 2017.03.15 12:15 신고
    매화는 벛꽃이랑은 다른 소담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홍매화는 주렁주렁 열린 게 너무 예쁘네요. 색깔이 강렬해서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다른 꽃인 줄 알듯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2:53 신고
    벚꽃이랑은 참 구별하기가 힘들듯 하더군요.. 이번주가 절정일듯 하니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되실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7.03.15 13:59 신고
    오호~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군요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초 아침 출근 전에 잠시 들러보려구요
    바람까지 불어줬으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4:02 신고
    출근전에 잠시 들른다구요?
    근처에 계신가보군요... 부럽습니다. 저런 풍경을 출근전에 잠시 들러볼 여유가 있는 곳이라니....ㅎㅎ 저는 한참을 달렸는데... 물론 방쌤님 덕분이지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2017.03.15 17:56 신고
    이곳은 워낙 이름난 곳이어서
    죽기 전에 꼭 가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은 3.15의거 기념일입니다.
    수요일을 잘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5 17:58 신고
    3.15의거 기념일... 기억하고 있습니다.
    정말 원동역 매화마을은 매화꽃이 한창일때 한번 다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멋진 곳이더군요...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퇴근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7.03.15 19:49 신고
    이곳은 매화로 유명합니다.
    기차가 지나가고 풍경도 아름다워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09:13 신고
    맞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을 저는 왜 이제서야 알게되었는지....ㅎㅎ 너무나 멋진 곳이더군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움만 가득한 하루되시길 바래봅니다~~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7.03.15 19:59 신고
    아름다운 축제 분위기가 여기까지 전달 되는 느낌인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09:13 신고
    이번주가 축제기간이니 한번 다녀오심이....ㅎㅎ
    오늘하루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7.03.16 10:53 신고
    흑...너무 멀어요. 태평양을 건너야 해서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11:19 신고
    아...데보라님은 미국에 계시는군요...
    너무 멀리... 제게도 너무나 먼 미지의 세계...
  • Favicon of https://clips6.tistory.com BlogIcon 高富帅 2017.03.16 10:03 신고
    매년 봐도봐도 질릴 일이 없는 곳이 바로 이곳 순매원인 것 같습니다. 요즘은 꽃구경 후 근처 토곡산과 연계산행을 한뒤, 미나리, 삽겹살 퍼레이드까지 가능하니 삼박자가 척척 맞습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11:12 신고
    맞습니다. 미나리축제도 하더군요... 미나리는 경북 청도미나리도 유명하다고 하던헤..ㅎㅎ 거기다가 삼겹살이 있다면 완전 금상첨화겠습니다... 오늘 그런 맛있는 점심드시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ryyourbest5.tistory.com BlogIcon Richard 2017.03.16 10:15 신고
    매화축제도 너무 좋아보이지만 정말 ㅎㅎ
    커피숍 자리 잘잡으셨네요^^ ㅎㅎㅎㅎ
    그게 더 부러웠어요 ㅋㅋ
    좋은 포스팅 너무 잘 봤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11:13 신고
    커피숍은 완전히 대목을 만났더군요...
    자리도 멋지구.. 굳이 매화가 만발하는 계절이 아니라도 낙동강을 바라보는 조망권이 멋진 곳이더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raveldd8.tistory.com BlogIcon CreativeDD 2017.03.16 10:58 신고
    이제 정말 봄이 왔네요.. 피곤하신 와중에.. 멀리까지 떠나시는 그 열정이 부럽습니다^^
    그런데 사진들을 보니.. 과연 피곤함을 잊고 가실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름다운 매화꽃이 만발하고.. 꽃잎이 눈처럼 내리는 모습도.. 잠시 상상해봤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11:14 신고
    남녘부터 봄소식이 전해집니다. 엊그제만해도 강원도에는 함박눈이 내리던데...ㅎ
    방문과 댓글에 격하게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꾸벅~!!
  • Favicon of https://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7.03.16 13:05 신고
    와아~ 너무 예쁘네요.
    작년에 갔던 광양이랑 하동 생각납니다. 기대 이상으로 매화핀 지역이 방대해서 감동이었는데.
    여기도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덕분에 봄분위기 잔뜩 느끼고 가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6 13:07 신고
    제가 광양과 하동쪽으로 가볼려다가 너무 멀어서 이곳으로 다녀왔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광양쪽으로 고고씽해볼 생각이랍니다. 나중에...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ejucoming.tistory.com BlogIcon 강봥옵써 2017.03.16 17:07 신고
    이곳은 매화축제를 이번주말에 하는군요.
    제주도는 매화가 이미 다 져버리고 이제 유채꽃과 벚꽃 축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09:26 신고
    제주도는 벌써 완연한 봄이겠군요...
    육지는 지난주에만해도 강원도 스키장쪽으로는 함박눈이 내렸다고 하더군요... 오늘 하루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즐거움 가득한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 소슬바람 2017.03.16 17:30
    북쪽에 사는 저에게 매화를 보여주시니~~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09:27 신고
    소슬바람님... 감사합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adoro.tistory.com BlogIcon 大建 2017.03.16 19:45 신고
    올해는 아직 못갔는데 다녀와야 할지 망설여지네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09:36 신고
    다녀오시면 멋진구경을 보시는것은 좋은데 정말 인파가 많을듯 합니다...아침일찍 가시면 조용할때...그때가 좋을듯 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grandflying.tistory.com BlogIcon 문득묻다 2017.03.16 21:26 신고
    강과 철길 그리고흐드러지게 핀 매화꽃.. 무어라 말할 수 없는 환상적인 모습입니다.
    덕분에 봄이 오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09:38 신고
    이번주말에 봄맞이를 다녀오심이 어떠실지요? 대신에 인파는 각오하셔야 하겠지만요... 오늘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즐거움 가득한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17.03.17 08:39 신고
    몇 년 전 이곳에 다녀왔었습니다 ..
    그 때 아름다운 풍경이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 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09:40 신고
    저는 처음 다녀왔는데 정말 멋진 곳이더군요... 집을 짓고 살고싶은 곳이였답니다. ㅎㅎ 오늘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즐거움만 가득한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gnomis.tistory.com BlogIcon 스또또 2017.03.17 14:1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담주 월요일쯤 가봐야겠어요. 만개할 것 같은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17 14:18 신고
    다음주 월요일정도면 아마 장관을 보실듯 합니다. 만개한 매화꽃을... 사실 주말과 휴일엔 사람이 많아서요... 멋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naranara88.tistory.com BlogIcon 빛의그늘 2017.03.19 17:34 신고
    매화 흐드러질때 가면 정말 장관이겠네요 !!
    평일에 고즈넉하게 즐기고 싶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3.20 08:49 신고
    토요일과 일요일이 축제기간이었으니 아마 지금쯤 매화가 만발할 듯 합니다. 시간 한번 내시지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