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세먼지... 이젠 정말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피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전국의 하늘은 중금속 덩어리인 중국발 미세먼지로 뒤덮였었는데요..

 

미세먼지

 

그렇다고 매일 마스크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마스크를 매일 하고 다니면 남성분들은 괜히 오해받는 세상이 되어있기도 합니다....ㅠ.ㅠ

사실 마스크를 해도 미세먼지는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황사는 단순히 모래가루라고 생각되지만 미세먼지는 완전 중금속...ㅎㄷㄷ

 

그래서 미세먼지 해독에 좋다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1. 물

물은 하루 8잔이상 수시로 마시는게 좋다고합니다.

물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고, 독소를 빼는데도 좋다는 건 이젠 기본이잖아요..

의료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물을 자주 마시면,

기관지 속 미세먼지가 씻겨내려가 혈중 중금속 농도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녹차

녹차를 마시게 되면, 평소보다 이뇨작용이 활발해져서 수은,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을 몸밖으로 배출시키게 합니다.

 

3.미역,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

해조류에는 식이섬유의 한 종류인 '알긴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알긴산은 중금속 같은 유해성분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고, 뿐만아니라

비타민 K 와 같은 칼륨성분이 많아 혈액 순환과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마늘

우리나라음식에는 마늘이 빠질 수 없죠~~

'알리신'성분이 풍부해서 특히 살균과 항균작용이 뛰어난 마늘은

약효의 주된 성분이 수은같은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5. 배

배에는 수분이 많아 각종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많아 폐의 염증을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6.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도 면역력을 높여주는데요.

특히 감기에 의한 오열과 발열을 치료하는 등 호흡기질환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명태

명태는 몸속에 축적된 독성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뛰어난 해독성분으로 몸속에 쌓이는 중금속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화창한 날들 되세요~~~~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doolytubbies.tistory.com BlogIcon 둘리토비 2016.05.25 22:13 신고
    물하고 마늘은 언제나 먹는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공기맑은 곳이 늘 그리워지네요
    어쩌면 제가 핀란드,북유럽 덕후인것도 그런 이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5.25 22:25 신고
    ㅎㅎ 다른것들도 많이 드세요. 건강하게 몸을 디자인해야지요~~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wanthor.tistory.com BlogIcon 완토르 2016.06.02 20:29 신고
    요새 미세먼지 때문에 말글이 많은데 이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기 어렵다던데 운좋게 승인이 나왔네요 ^^ 강자님 덕입니다 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6.02 20:43 신고
    ㅋㅋ 제 덕분이라니요? 내용이 충실하니 승인 나는 거겠지요? 이제 애드센스앱도 다운받으셔야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