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의 목초지대를 연상하게 하는 강원도 태백시 몽토랑 산양목장 카페

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태백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고 사진 찍기 좋은 카페~~


방문일시 : 2022년 6월 6일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효자1길 27-2 (화전동 60-11)  전화번호:033-553-0102

영업시간 : 오전 9시30분 ~ 오후 19:00 

주차장이 넓긴하지만 방문객이 많은 날은 주차가 조금은 힘들듯했습니다. 경치는 정말 좋아요...


비 내리는 현충일... 보호자랑 둘이서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봅니다. 행선지는 강원도 태백시의 전망 좋은 카페. 몽토랑카페...

겨울이면 이곳 태백을 지나서 하이원리조트의 스키장을 이용한 적이 그나마 많이 있긴 했지만

이곳 몽토랑카페는 보호자가 가보자고 말을 꺼냈을 때 제게는 처음 들어보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뭐 그런 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냥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강원도 태백으로 출발을 했었습니다. ㅎㅎ

고원도시인 태백시의 더 높은 산 중턱에 자리 잡은 몽토랑카페의 전경입니다.

올라가는 길이 카페를 찾기 어려울 정도는 아니지만, 아주 조금은 헷갈리게 되어있더군요. 

 

주차장에서 내려다보는 고원도시 태백시의 전경만해도 가슴이 확 트이는 기분이었는데 카페에 입장하니 태백시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게 커다란 통유리가 전망을 시원하게 해 줍니다.

이곳 몽토랑 산양목장과 카페는 지난해인 2021년 6월 5일 개장을 했다고 합니다.

저희가 방문한 것이 6월 6일이니 신기하게도 개장한 지 딱 1년에서 하루빠지는 날이었네요.

 

통유리창에 가까이 다가가봅니다.

비가 내리고 운무가 가득한 날이었지만 그래도 고원도시 태백시의 전경은 고스란히 전망할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태백시의 해발고도가 평균 700m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이곳 몽토랑 산양목장은 해발 800m의 함백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카페의 뒤편에 위치한 산양목장은 7만여 평의 초지에 산양 200여 마리와 산양 체험장과 방갈로와 파라솔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냥 단순히 이곳 카페만 다녀왔네요.. 

 

시원한 전망을 잠시 바라보고는 들어오는 입구쪽을 봅니다.

오른쪽으로 보이는 현관문이 있고, 중간에 주방과 카운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카운터에서 산양목장의 입장료를 따로 내야 한답니다.

입장료는 1인당 5,000원, 그리고 산양의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먹이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가격은 3,000원...

사실 저도 어린아이들이 있었다면 입장권과 먹이를 구매했었겠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라서 목장으로 입장하는 방문객은 다행히 아무도 없었답니다. 

 

언제나처럼 가장 좋아하는 달달한 카페라떼와 산양유를 주문하고 테라스가 있는 외부로 나와봅니다.

비가 내리는 날씨라서 바깥쪽으로는 의자가 다 젖어있어서 앉지 못하고, 다시 실내로 들어올 수밖에 없더군요.

 

테라스에서 바라본 태백시의 전경입니다.

겨울이면 저기 큰길을따라서 이곳 태백을 지나 정선의 하이원리조트의 스키장으로 참으로 많이도 다녔었는데..

그래서 이곳 강원도 태백시는 제게는 조금은 익숙한 도시입니다.

 

카페에 가면 언제나 주문목록에 빠지지 않는 달달한 카페라테와 오른쪽의 하얀색 음료는 토피넛 산양유입니다.

산양유는 가격이 7,000원이더군요.

이곳의 목장에서 방목을 하는 산양들에게서 짜낸 산양유일텐데....라는 생각을 해보면 가격은 조금 비싸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빵을 먹으면서 빗소리에 빠져보는 비멍을 때리는 시간....

그냥 보호자랑 둘이서 달달한 라테와 이렇게 약간의 맛있는 빵조각과 멋진 전망이 있으면 세상을 다 가진듯한 행복감에 빠져듭니다.

사실 가진 것은 쥐뿔도 없으면서도... 

 

이곳을 방문하는 아이들이 인증사진을 자주 찍는 실내의 포토존입니다. 커다란 곰돌이 인형과 뒤로 보이는 멋진 전경과 함께~~

비가내리는 날이라서 산양목장은 입장을 못했었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요즘 같은 햇살 좋은 가을날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2020.08.10 - 태백 바람의언덕.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차를 타고 오르는 매봉산 정상의 멋진 풍경.(클릭)

 

태백 바람의언덕.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차를 타고 오르는 매봉산 정상의 멋진 풍경.

멋진 풍경과 시원한 전망을 보여주는 매봉산 정상의 바람의 언덕 강원도 태백쪽으로는 정말 겨울철이면 자주 가는 방향이랍니다. 겨울스포츠 스키를 타기위해서 막내녀석이랑 겨울철마다 자주

impresident.tistory.com

2020.02.03 - 백종원의 3대천왕. 태백 닭갈비 물닭갈비. 강원도 태백시 맛집(클릭)

 

백종원의 3대천왕. 태백 닭갈비 물닭갈비. 강원도 태백시 맛집

하이원리조트 직원들도 추천하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된 강원도 태백의 맛집. 태백 닭갈비~~  주메뉴 : 닭갈비 1인분 7,000원  각종사리 : 2,000원 (라면사리, 우동사리, 쫄면사리, 떡사리)  볶

impresident.tistory.com

2018.02.13 - 강원도 태백 용연동굴-강원도 가볼만한 곳(클릭)

 

강원도 태백 용연동굴-강원도 가볼만한 곳

해발 1,310m의 강원도 대덕산의 금대봉 하부능선의 용연동굴 얼마전 강원도 태백의 눈꽃축제에 들렀다가 태백시내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길래 들러본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곳에

impresident.tistory.com

2017.12.27 - 강원도 태백의 가볼만한곳-태성각의 해물 가득 완전 얼큰 맛있는 짬뽕(클릭)

 

강원도 태백의 가볼만한곳-태성각의 해물 가득 완전 얼큰 맛있는 짬뽕

짬뽕맛으로는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강원도 태백시의 태성각 짬뽕~~ 얼마전 친구의 소개로 알게된 곳이랍니다. 정말 자기가 먹어본 짬뽕중에선 가장 맛있는곳이었다고... 어찌나 자랑을 하

impresident.tistory.com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댓글쓰기 폼

방문자수 (또 오실거죠?)
  • 총방문자수 : 2,214,390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