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View)가 너무 좋은 사진이 잘나오는 보령 갱스커피

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런 곳에 이런 카페를 개업을 할 생각을 누가 어쩌다가 하게 되었는지 궁금해지는 외딴곳이지만 뷰가 좋은 카페~~


방문일시 : 2022년 3월 18일(금요일) 오후 12시가 조금 넘은시간에 언제나처럼 보호자와 단 둘이서~~

주소 : 충남 보령시 청라면 청성로 143 (향천리 142-5) 전화번호 : 041-931-9331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저녁 20시까지

주차장 넓어서 좋고, 뷰가 좋은만큼 사진도 잘 나오는 전망 좋은 카페


뷰가좋은카페 / 갱스토리 카페 / 보령 가볼만한곳/ 청천저수지

성주산 중턱의 갱스커피

충청남도 보령의 보령 해저터널이 개통되었다고 해서 주말과 겸해서 보호자랑 둘이서 여행을 다녀온 곳입니다.

사실 저랑 보호자의 대부분의 여행이란 것은 계획 없이 무작정 혹은 갑자기 여기를 가보자... 하는 마음이 들면 그냥 떠나고 보는 여행이랍니다.

보령 쪽으로 가다가 갱스 커피라는 곳이 요즘 핫하다는 보호자의 검색으로 일부러 찾아간 곳. 점심식사 후 그냥 간단히 커피한잔 하기위해서... 

내비게이션을 맞춰두고 내비양의 말대로 따라가니 저멀리 산 중턱에 갱스커피 인듯한 건물이 보입니다.

사실 처음엔 '저 건물이 정말 카페일까? 아닐 거야... 아마도 저 건물 아래에나 뒤쪽으로 예쁜 카페의 건물이 따로 있겠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갱스커피 전경

하지만 기대는 물거품으로 변합니다. 그 허름하던 건물이 그렇게 뷰가 좋아서 사진이 잘 나온다는 갱스 커피의 카페건물이 맞습니다.

허름한 2층건물에 오른쪽 위로 갱.S라는 간판이 생뚱맞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슨 카페건물이 외벽의 페인트는 다 벗겨져있고 갈라진 벽틈은 그대로 노출이 되어있고... 일단 생각한 예쁜뷰의 카페는 아닐듯했습니다만, 바라보는 전망은 일단 합격점이었습니다. 차를 타고 올라서인지 얼마 오르지 않았는데도 저멀리 보령시의 대천해수욕장 바다가 보이니까요..

그리고 전망의 오른쪽으로는 바다와 이어진 청천저수지가 전망을 더욱 좋게 만드니까요. 

 

갱스커피의 강아지

입구에 있던 갱스커피의 수문장이자 터줏대감으로 보이는 강아지? 아닌 개 한 마리입니다.

생각 보다가 커다란 덩치였지만 생긴 것 보다가 훨씬 순한 듯 보였습니다.

얼핏 보아서는 예전에 경북 군위의 한 식당에서 보았던 차우차우라는 중국 견종으로 보입니다. 한때는 그렇게 비싼 가격에 거래되었다고 하는... 

 

갱스커피 입구

이곳이 갱스 커피의 입구입니다.

그리고 날씨가 맑은날이면 파란 하늘과 초록의 산과 맑은 물위의 돌계단으로 인해서 정말 예쁜사진을 충분히 촬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물론 저희도 이곳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만 보호자를 찍어주느라 이곳만 예쁘게 촬영한 사진이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ㅎㅎ

 

갱스커피 입구 탄광사진

갱스커피의 입구에 걸린 커다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보고서야 갱스커피의 갱이 탄광의 갱도를 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석탄산업이 호황이던 시절 탄광의 목욕탕이자 탈의실로 사용되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새로운 모던한 느낌의 카페로 탄생된 곳..

그곳이 바로 갱스 커피입니다. 한때는 우리나라의 '무연탄 4대 메카'로 불리던 경북 문경시와 이곳 충남 보령시, 전남 화순시와 강원도 태백에서 우리나라 무연탄을 거의 대부분 생산을 했다고 합니다.  

 

갱스커피 실내

탄광이었을 당시의 건물을 뼈대는 그대로 남겨두고 이렇게 멋지게 내부는 리모델링을 해서 지금은 갱스 커피라는 전망 좋은 카페로 개업을 할 생각을 한 이는 도대체 어떤 생각을 가진 위인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일단 언제나처럼 저의 보호자가 주문을 하는 사이 저는 혼자서 여기저기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갱스커피전망

성주산 중턱에 자리 잡은 갱스 커피는 앞으로 바라보는 전망 또한 멋진 곳이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경북 영주시의 부석사처럼 차를 타고 그렇게 많이 올랐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데도 앞을 바라보면 산 정상에 올라선 느낌.

저 멀리 보령시와 대천해수욕장 앞바다가 보입니다.

 

갱스커피 실내

점심시간도 되지 않은 낮 12시 정도의 방문인지라 그리고 평일 낮시간이라서 그런지 실내는 저랑 보호자 둘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한참 동안 멋진 배경으로 많은 사진을 남겼습니다.

 

갱스커피 물레방아

카페 앞으로 얕은 연못에 이렇게 물레방아를 설치해 놓아서 분위기를 더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물레방아는 정지되어있더라는... 사진을 찍기 쉽게 하기 위해서일까? 아니면 실수일까? 아무튼 돌아가지 않는 수차로 인해서 사진을 훨씬 더 잘 나옵니다. 다만, 구름이 잔뜩 낀 하늘이 조금은 야속했지만요...

 

갱스커피 입구

여느 대형 커피숍처럼 자체적으로 원두를 수입해서 로스팅을 하고 커피를 판매하는 곳인 듯 입구에는 이렇게 많은 커다란 자루의 원두가 수북이 쌓여 있더군요. 일단 보호자는 저희가 마실 음료를 주문을 합니다.

 

갱스커피 외관

갱스 커피의 입구와 반대편의 모습입니다. 참 건물 모습 독특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탄광이었을 당시에는 연못이 없었을 텐데 아마도 얕지만 이렇게 넓은 건물의 옥상이자 바닥을 이루고 있는 부분에 연못을 조성하고 돌다리로 된 징검다리를 만들어 놓은 것은 대단히 창의적인 생각인 듯했습니다. 

 

갱스커피 할리데이비슨

그리고 모든 남자 사람들의 로망인 할리데이비슨... 이런 거 볼 때마다 아직도 부럽습니다. ㅎㅎ

이걸 보면서 한참을 멍 때리리면서 행복감에 젖어있는데 보호자가 부릅니다.

주문한 음료가 나왔다고... 일단 앉을자리를 찾아봅니다. 한가한 시간이라서 아무 곳이나 그냥 앉으면 되는 그런 시간... 

 

전망좋은 갱스커피

저랑 보호자가 앉아서 달달한 라테 한잔 마신 자리입니다. 앞으로 바라보는 전망은 정말 엄지 척입니다.

저기 앉아서 앞으로의 여행 계획은 온데간데없이 한참을 멍 때리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말이지 파아란 하늘과 맑은 햇살만 있었더라면 전망과 사진은 멋진 곳인데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갱스커피 음료

솔직히 커피맛에 대한 기대는 별로 하지 않았답니다. 저희도 검색할 때부터 그건 알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생각 보다가는 그냥 평범한 커피였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희는 달달한 딸기 라떼도 한잔 마셨답니다.

 

갱스커피 포토존

한참의 시간을 보내고 나서 슬슬 바깥으로 나와서 외부를 구경하기로 합니다.

이 네모난 돌다리로 만들어진 징검다리...

이곳이 이곳 갱스 커피의 포토존이랍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면 파란 하늘과 잔잔한 연못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곳.

그리고 한 곳의 포토존이 더 있습니다. 

 

갱스커피 포토존

바로 이곳입니다. ㅎㅎ 저기 징검다리 위의 모델을 이렇게 네모난 액자로 보이는듯한 회색 벽들을 배경으로 같이 인증숏 한 장.

물론 저랑 보호자도.. ㅎㅎ 연못 너머로 멀리 보이는 저수지는 보령의 청천저수지입니다. 

 

갱스커피 머릿돌

입구의 부서진 벽면에 보이는 이 건물의 머릿돌입니다.

'본 건물은 광산 근로자를 위한 정부의 지원으로 건립된 것이니 다 함께 고마운 마음으로 이용합시다'라는 글귀와 동력자원부라는 글귀가 나타내 주듯이 이 건물의 건립 연도는 무려 1985년 11월 30일입니다.

지금부터 무려 40여 년이 다 되어가는... 

 

갱스커피 갤러리동

카페의 옆 건물은 갤러리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그리고 자상하게 포토존이라는 설명문이 붙어있어서 누구나 저 자리에서는 꼭 한 장 사진을 남길 만한 곳이었습니다.

갤러리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하는 마음에 1층과 2층을 모두 둘러보았지만 저희가 방문한 시기에는 그냥 텅 비어있었습니다.

무슨 전시회를 했던 것 같은 흔적은 있었지만, 겨울을 지나온 시기라서 그런지 아무런 전시된 작품은 없이 그냥 정리되지 않은 건물이라서 조금은 아쉽더군요.

 

갱스커피 전경

생각지도 않은 외딴곳에서의 이런 멋진 이색적이고 특색 있는 카페를 만날 줄이야...

충청남도 보령으로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은 방문해도 좋을 곳입니다.

특히나 날씨가 화창한 날이면 더욱 그렇고요. 저희가 나올 때쯤은 주차장에 이렇게 차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렁크에서 커다란 카메라를 꺼내는 분도 계셨고요. ㅎㅎ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
댓글쓰기 폼

방문자수 (또 오실거죠?)
  • 총방문자수 : 2,214,390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