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 사진 이미지 등을 동그랗게 자르기~~


가끔씩 공장에서 일하다가 뭔가를 해야 하는데 답답한 경우가 있긴 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동그랗게 자르고 싶은데......

공장의 컴퓨터라서 포토샵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하나도 설치되어있질 않고,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기도 가끔씩은 귀찮고..

그럴 때 가장 기본 프로그램인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그림판으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동그랗게 자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바로 제 블로그에 공유버튼을 만들려고 하다 보니 카카오톡의 이미지는 대부분 위의 모양처럼 모서리가 둥근 네모 모양의 이미지뿐이더군요.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스킨에서는 아래부분의 공유버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공유 버튼의 모양은 동그란 모양이거든요.

그래서 작업을 하면서 캡쳐를 합니다. 포스팅을 위해서~~ㅎㅎ

 

먼저 그림판에서 동그랗게 할 사진 파일을 불러온 다음

화살표가 가리키는 점선을 마우스로 누르고 드래그해서 바로 옆에 같은 크기 정도의 공간을 만듭니다.

저는 카카오톡의 이미지를 불러와서 작업을 합니다. 

 

카카오톡이라는 이미지바로 옆에 조금 더 크게 흰 바탕의 공간이 생깁니다. 바로 이렇게요...

 

그런 다음 도형에서 원을 선택 후 채우기 선택 그리고 단색을 선택합니다. 

 

바로 다음 색상2를 선택하고 검은색을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흰색 배경에 동그란 원을 먼저 그립니다.

원을 정확히 동그랗게 그리기 위해서는 쉬프트를 누른상태로 마우스를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검정색의 동그란 원을 먼저 그립니다.

 

그런 다음 아무 곳이나 클릭을 한 후에 색상2의 검은색 되어있던 부분을 흰색으로 다시 변경합니다.

 

그리고 선택을 클릭하고 난 다음 바로 아래의 콤보상자를 클릭해서 선택영역 투명하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검정색으로 그려진 부분을 이렇게 네모 모양으로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중에서 가장 아래의 색반전을 선택합니다.

 

색반전을 선택하면 검정색부분은 흰색으로 흰색부분은 검정색으로 이렇게 바뀝니다.

 

그런 다음 반전된 부분을 마우스로 잘라야 할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채우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색상1을 흰색으로 변경하여 검정색 부분을 흰색으로 채웁니다. 이제 어느정도 모양이 되어갑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필요한 부분만을 선택하여 자르기 합니다.

 

최종적으로 자르기를 해줌으로서 모든 과정은 끝이납니다.

 

그러고 나서 저장을 하시면 원하는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이 모양으로 제가 이제 블로그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했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가 원래 있기는 했지만 콤보상자를 눌러야 선택이 되게 되어있어서

이렇게 눈에 보이게 해 놓으면 조금이라도 공유해주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그러면 방문자도 조금은 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물론 뭐 공유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URL을 복사해서 이용할 듯 하지만 말입니다. 

그림판이라는 프로그램이 기본프로그램이라서 답답한 점이 없진 않지만,

그래도 아무런 프로그램도 없고,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서 다운로드 받기도 불가능하다거나 할때,

그럴때 사진이나 이미지를 동그랗게 만들어야 할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0.03.16 - 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가장 간단하게 그림판이용법(클릭)

 

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가장 간단하게 그림판이용법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 사진모자이크 처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공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아주 간단한 일인데도 연세드신 분들은 어떻게 하지를 못해서 제게 물어보는 분들이 가

impresident.tistory.com

2019.07.22 - 그림판으로 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샵없이 파노라마사진만들기(클릭)

 

그림판으로 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샵없이 파노라마사진만들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 사진을 이어붙이기. 얼마전 청량대운도라고 하는 이원좌 화백이 그린 그림을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 그림 하나만을 위해서 전시관이 건축되어졌

impresident.tistory.com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