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여름휴가는 이곳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울릉도.... 그리고 독도


 강릉에서 울릉도 소요시간 3시간, 씨스포빌(주) 씨스타5호

 묵호에서 울릉도 소요시간 2시간 50분, 씨스포빌(주) 씨스타1호

 후포에서 울릉도 소요시간 2시간 30분, JH패리 씨플라워호 

 포항에서 울릉도 소요시간 3시간 30분(차량선적가능) 우리누리호, 썬라이즈호, 엘도라도호 



독도

여름휴가철이 다가옵니다. 어디로 가야할까? 하는것이 가장 먼저 고민하게 만듭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 외국여행은 사실 꿈도 꾸지 못할지경입니다. 어쩌면 가정형편도 쪼들려서....ㅠ.ㅠ

그래서 외국여행아닌 해외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아닌 울릉도와 독도..여기도 일단 해외는 맞습니다. 바다밖~~ㅋ


울릉도가기

이번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알게된 사이트입니다. '가보고 싶은섬'

국내의 모든 섬으로 가는 배편은 이곳에서 예약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하더군요. 

http://island.haewoon.co.kr/(클릭)

이 사이트에서 가고싶은 섬을 울릉도를 클릭하면 하부메뉴로 독도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울릉도가기1

일단 로그인~~ 먼저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했습니다. 

제가 있는 경북 영주시에서 울릉도를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울진군 후포항에서 출발입니다. 예전엔 비행기로도 갈수있게된다고 뉴스와 미디어방송을 통해서 들은듯 한데 아직은 울릉도에 비행기로는 갈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울릉도 공항의 완공예정이 2025년으로 계획되어 있거든요....ㅠ.ㅠ


울릉도가기2

로그인을 하면 먼저 간단한 팝업창으로 승선권 예매시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일단 이런 주의사항보다가 울릉도는 물가가 엄청 비싸다고 합니다. 유럽여행보다가 비싸다고들 하던데...걱정이긴 합니다. 

간단한 먹거리는 가방에 실어가야 할듯합니다. ㅎㅎ


울릉도가기3

행선지를 울릉도로 선택을 하고, 출발항을 후포로 선택을 한 후 왼쪽창에서 출발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는 울릉도에서 후로로 나오는 날짜를 선택을 합니다. 

이번 여행은 2박3일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의 가족여행~~


울릉도가기4

다행히 제가 원하는날짜에 배편의 잔여석이 여분이 있습니다. 일단 허세작렬해서 우등석으로 선택을 합니다. ㅎ

울릉도가는 배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어서 아무래도 2층이 전망이 좋을듯합니다. 

후포에서 울릉도가는 배삯은 1인기준 일반석은 60,500원, 우등석은 66,500원으로 별 차이가 없습니다. 


울릉도가기5

그리고 저희가족의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4명모두~~

올해 초 가족여행을 여수 금오도로 다녀온 후 두번째 섬여행입니다. 

아마 이번에도 큰녀석은 낚시를 한다고 기대에 맘껏 부풀어있습니다. ㅋㅋ

2020/02/20 - 전남 여수 금오도 상록수식당. 금오도맛집. 자연산 회정식 생생정보통에 방영(클릭)

2020/02/17 - 금오도 기쁨조이펜션. 여수 금오도 비렁길 탐방 숙박.(클릭)

2020/02/06 - 여수 금오도 비렁길. 동백꽃 가득 2019년 올해의 해안누리길 선정.(클릭)


금오도를 다녀올땐 제 차를 가지고 갔었지만, 이번 울릉도 여행은 후포항에 주차를 해둬야 합니다. 

차를 가지고 울릉도에 여행을 할려면 포항에서 출발하는 배편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 소중한 달구지 제네시스 G80을 험한 울릉도 바닷바람을 맞히기는 싫어서 

아쉽지만 후포항에 세워두고 울릉도에 렌트를 예약을 했답니다. 

울릉도 렌트비는 투싼기준으로 1박에 13만원이라고 합니다.


울릉도가기6

이렇게 편리하게 구성된 가보고 싶은 섬 이라는 사이트에서 후포에서 울릉도, 

울릉도에서 독도왕복, 그리고 울릉도에서 후포로 나오는 배 편까지 모두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고민입니다. 울릉도에서 독도까지 들어가는 날을 첫째날로 예약을 했는데 무리가 되지는 않을지....

만약에 배멀미가 심하면 첫째날 독도까지는 힘들지는 않을지... 

하지만 2박3일의 짧은 여정에서 둘째날을 선택하면 3일내내 배를 타는게 될듯하구요..


울릉도가기7

아참. 울릉도와 독도에 가장 저렴하게 갈수있는 방법은 바로 이것입니다. 

울릉군청의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경북도민에게는 여객선의 운임을 할인한다는~~

네... 저는 자랑스런 경북도민이자 영주시민입니다. ㅎㅎ

울릉군청 바로가기 https://www.ulleung.go.kr/


울릉도가기8

팝업창을 클릭하니 이렇게 각 선사별로 할인을 해주더군요. 무려 50%나 할인을...

1인기준으로 후포에서 울릉도 66,500, 울릉도에서 독도까지 55,000원.. 합이 12만원입니다.

50%할인이면 거의 6만원가량을 할인...저희가족 4인이면 24만원가량입니다. 

아쉬운점은 적용되는 요일이 월, 화, 수, 목요일만..그래도 그게 어디에요...

그래서 출발하는 당일 바로 독도까지 갈 계획입니다. 조금은 무리일까요? 

3대가 덕을 쌓아야 가볼수 있다는 독도. 배를 타고 가더라도 다시 3대가 덕을 쌓아야 입도를 할수있다는 독도...

제발 저희 조상님들이 덕을 많이 쌓으셨기를 바래봅니다. 

룰루랄라~~


P.S 울릉도 여행은 언제 포스팅이 될지 참 기약이 없는듯 합니다. 정말 게으름은 제게 있어서 천성인가봅니다. 

아직도 임시저장함에는 사진만 올려놓고 글을 쓰지도 못하고 있는것이 10개나 되는데... 

1주일에 2개는 발행을 클릭해야지..하는 계획도 흐지부지되어버리고 요즘은 겨우 1주일에 1개를 올리고 있네요. 

죄송한 마음 한가득입니다...모든분들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 꾸뻑.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