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익숙한 윈도우7의 시작메뉴가 윈도우10에서는 불편하지요? 윈7 시작메뉴 Classic Shell로 설정하기


올해 1월 14일부로 윈도우 7의 보안업데이트 서비스가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종료되기 바로 하루전에 저희 집의 컴퓨터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었답니다. 

그런데 정말 불편한것은 공장에서도 얼마전부터 사용을 했던 

윈도우 10의 시작메뉴가 많이 불편한 것입니다. 


예전 윈도우 7의 시작메뉴는 직관적이어서 그리고 무엇보다가 아주 익숙해서 찾고자 하는메뉴를 금방 찾을 수 있었지만,

이번 윈도우 10의 시작메뉴는 제게정말 불편합니다. 처음엔 제어판을 찾기도 어찌나 힘들던지..ㅎㅎ 

순서가 알파벳과 가나다라 순서로 되어있는것은 얼핏보면 아주 편할듯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작메뉴만 예전 윈도우 7의 모양으로 바꾸고 싶어졌습니다. 

 

무엇이든지 궁하면 통하는법. 찾아보니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윈도우 10의 시작메뉴를 윈도우 7의 시작메뉴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클래식 쉘(Classic Shell)이라는 프로그램 링크는 하단에~~

http://www.classicshell.net/

위의 사이트로 이동을 한 다음 다른것은 필요없이 그냥 "Download Now"를 클릭합니다.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나오는 새창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영어버젼 6.9MB를 다운받습니다. 

영어버젼이라도 무관합니다. 어지간한 메뉴는 한글로 나오니까요.. ㅎㅎ


그냥 아무런 생각없이 Next를 클릭해도 됩니다. 


다음단계는 라이센스에는 동의를 한후에 다시 Next를 클릭


이곳에서 사실 다른건 필요치 않습니다. 네가지 항목중에서 두번째있는 Classic Start Menu만 그대로 두고 

나머지 첫번째(Classic Exploler)와 세번째(Classic IE), 네번째(Classic Shell Update)에 있는 

메뉴들은 하단으로 향하고 있는 화살표,일명 콤보상자를 클릭해서 X를 선택한 후에 Next를 다시 한번 클릭~~ 


이단계에서 아래는 리부팅이 필요하다고 하니 그냥 

리부팅이 필요없이 설치가 되도록 상단의 메뉴를 선택 후 또 다시 Next. 

클래식 쉘이라는 프로그램이 다 설치되었다고 알려줍니다. 금방 되더군요. 

용량도 작아서 다운로드도 금방 이루어지고 설치도 금방입니다. 


그리고 나서 시작메뉴를 클릭했더니 완전 깜놀입니다. 예전 윈도우 7 때보다가도 훨씬 자세하고 상세해진 시작메뉴입니다. 

제어판의 메뉴들까지도 하나하나 다 나옵니다. 대박~~

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클래식 쉘을 지우지 않고 계속 사용할듯 합니다. 


하지만 행여나 이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않거나 혹은 윈도우 10의 시작메뉴가 익숙하신 분들은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수도 있습니다. 바로 시작메뉴에서 마우스의 우측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끝내기"를 클릭하면 원래대로 윈도우 10의 시작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신대로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가끔씩 마음이 변해서 다시 윈도우 7의 시작메뉴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시작메뉴를 클릭하셔서 바로 위의 메뉴 "Classic Start Menu Setting"을 클릭하시면


이와같이 설정창에서 좋아하는 스타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래에보시면 시작단추도 교체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사용자지정으로 가셔서 좋아하는 사진을 시작단추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미지의 크기가 작아야 하더군요...

아무튼 윈도우 10의 시작메뉴가 불편하신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20.01.17 10:03 신고
    좋은 정보와 팁을 알려 주셨네요. 오랜만에 방문합니다. 잘 지내셨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1 신고
    항상 이렇게 먼저 댓글과 인사를 주셔서 송구스럽습니다....ㅎㅎ 너무나 감사드리구요. 추운날씨에 감기도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sesack.tistory.com BlogIcon 세싹세싹 2020.01.17 10:45 신고
    10 쓰고 있지만 클래식함이 그립기도 합니다 ㅎㅎ
    이런 방법이 있는 지는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2 신고
    개인적으로 정말 시작메뉴는 윈7이 좋았던듯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 Favicon of https://in-astory.tistory.com BlogIcon 인에이 2020.01.17 11:53 신고
    저도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불편해었는데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3 신고
    저도 윈10의 시작메뉴는 정말 불편하더군요... 찾기가 힘들더라는..ㅎㅎ 그래서 바꿔버렸습니다. 나름 아주 편하답니다. ㅎㅎ 감사드리고 오늘하루 즐겁게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청결원 2020.01.17 13:09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3 신고
    항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20.01.17 13:25 신고
    윈도우 10 시작 메뉴를 처음 봤을때
    낯설어서 한동안 힘들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ㅎㅎ
    클래식 쉘을 이용하면 자세하고 상세한 시작메뉴가
    나오는 점이 무척 매력적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4 신고
    사용해보니 아주 편하답니다. 물론 윈7에 익숙해서인 탓도 있긴 하지만요... 그래도 개인적으론 아주 만족입니다. ㅎㅎ 추운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20.01.17 16:40 신고
    여전히 7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팁이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5 신고
    그만큼 7과 XP에 익숙해져있던 탓일듯 합니다. 그래서 저도 바꿔버렸는데 익숙해서 아주 편하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algil.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2020.01.18 06:31 신고
    잘보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5 신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20.01.18 08:10 신고
    사용하던 화면이 바뀌면
    웬지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바로 익숙해지기도 합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8 신고
    맞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익숙해지기전에 이걸로 바꿔버렸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론 윈10의 시작메뉴엔 적응하기가 좀 힘들겠더라는....ㅎㅎ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0.01.18 09:05 신고
    전 크게 불편함이 없는데 이런게 있다는 정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9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윈10의 시작메뉴가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바꾸고나니 편해지긴 엄청 편해졌습니다. 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1sung.tistory.com BlogIcon 일성 2020.01.18 17:08 신고
    이런방법이 있는줄 몰랐네요 꿀팁 감사합니다vv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49 신고
    시작메뉴는 윈7이 엄청 편했던듯 합니다. 그만큼 익숙해서일지도 모르지만요..ㅎㅎ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inlimlife.tistory.com BlogIcon 생명마루 신림점 2020.01.20 13:32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1.21 08:50 신고
    네.. 저도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정달 2020.02.24 19:04
    시작메뉴가 불편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2.24 19:11 신고
    저는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 ㅇㅇ 2020.07.13 11:44
    제어판은 설정 개인설정 테마 바탕화면 아이콘설정에서 제어판활성화해놓으면 바탕화면에서 들가면되요 전 그렇게 하네요 ..
  • Z 2020.11.10 13:02
    윈도우 10 시작 메뉴 맘에 않 들었는데 잘 고쳤습니다 ^^
  • barnson 2020.11.12 18:37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바로 꾸몄습니다.
  • windows 10 USER 2020.12.14 15:13
    좋은 정보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김성민 2021.01.20 12:40
    좋은 프로그램소개 감사합니다. 아주유용하고 편리합니다만 시작메뉴에 최근항목 나오는거 없애는 방법도 공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