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항의 명물. 호미곶의 상생의 손이 바로 내려다보이는 전망좋은 카페. 에스페란자~~


호미곶카페 / 바다전망이 좋은 카페 / 상생의손 바로 앞 카페 /

바닷가에서 가까운 카페 / 

항상 하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정말 게으름은 천성인가 봅니다. 

지난 여름 보호자랑 포항을 다녀온 포스팅을 이제서야 올립니다. 


에스페란자12

우리나라의 육지에서 가장먼저 일출을 볼 수 있다는 포항의 호미곶.

매년 1월 1일이면 정말 발디딜 틈도 없이 인파로 가득해지는 곳을 

그냥 단순히 드라이브 삼아서 다녀왔답니다. 


상생의손

그 유명한 상생의 손.

2019/09/23 - 상생의 손. 포항여행. 포항 가볼만한 곳 그리고 영해기준점이란?(클릭)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곶길 89 (호미곶면 대보리 220-6)

지도를 보니 이곳 포항에서 울릉도까지 세시간이면 갈수있답니다. 
2025년 5월에 완공예정인 울릉도 공항이 완공된다면 전국 어디에서라도 한시간이면 울릉도까지 갈수있겠지요?
물론 울릉도에 공항이 건설되자면 환경은 조금 훼손되겠지만, 
확실하고 명확히 우리나라영토라는 인식을 심어줄수 있을듯 합니다.

에스페란자1

상생의 손을 구경을 하고 에스페란자 카페로 가는길에 이렇게 연오랑세오녀상이 있는 곳과 

뒤로 보이는 새천년기념관이 있답니다. 

삼국유사에 나오는 설화인 연오랑세오녀 설화의 배경이 이곳 포항인듯 합니다. 

돌아오는길엔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란 곳도 들렀었답니다. 

사실 설화란 것이 믿기는 어려운 이야기지만, 연오랑세오녀의 설화내용은 

연오가 바다에 나가 해초를 따던중 커다란 바위가 그를 태우고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의 왕이 되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정말 사실이었으면 좋겠지만 "믿거나 말거나" 설화입니다)


에스페란자

아무튼 우리나라의 내륙지역에서 가장 해가 먼저 뜨는 곳인 포항의 상생의 손. 

바로앞에 카페가 딱 하나 있답니다. 이름은 에스페란자~~ 

스페인어로 뜻은  "희망, 기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딱 어울리는 장소에 어울리는 이름입니다. 


에스페란자2

보호자랑 같이 카페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무더웠던 날씨라서 시원한 음료라도 한잔.. 경치좋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분위기 잡고 싶었습니다. ㅎㅎ


에스페란자3

사실 카페의 내부는 여느 평범한 곳과 다를바 없습니다. 

뭐 특별히 음료라든가 다른 메뉴들이 "바로 이맛이야~~"라고 할만한 특별한 메뉴가 있는곳은 아닌듯 합니다. 

하지만 요즘 어딜가나 카페는 특별히 맛난 메뉴가 없더라도 대부분의 메뉴가 대동소이하지만

맛있습니다.


에스페란자4

저랑 보호자가 시켰던 빙수입니다. 더웠던 날씨를 금방이라도 잊어버리게 만드는....

식당이라면 음식의 맛이 중요하지만, 카페는 메뉴보다가 전망이 좋아야 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마도 이곳은 여름엔 저희처럼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겨울엔 추위를 피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을듯 합니다. 


에스페란자6

수평선이 바로 앞에 보이는 전망좋은 바닷가 카페~~

아무 이곳은 매년 1월1일 새벽이면 한달평균매출은 다 올릴듯 했습니다. 

바로 앞에 상생의 손이 위치해 있으니까요.. 


에스페란자7

대략적인 1층의 모습입니다. 

평일은 아닌 주말이긴 했지만 손님들이 꾸준히 방문하는곳인듯 합니다. 

인근에 이런 카페가 이곳뿐인듯 했습니다. 


에스페란자8

2층도 있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운영을 하진 않았지만 그래서 음료는 1층에서 주문을 한 후, 

음료를 들고 2층으로 올라가서 조용하게 전망을 바라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에스페란자9

창밖으로 보이는 커다란 파이프라인은 전망에 좀 에러이긴 했지만, 

그래도 잔잔한 바다와 하늘을 나는 갈매기와 뜻이 통하는 친구가 옆에 있다면 소중한 시간이 될듯합니다. 


에스페란자10

저희가 있었던 2층의 대략적인 모습. 

커다란 통유리창으로는 푸른 동해바다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곳.


에스페란자11

하지만 이곳 포항의 에스페란자는 이렇게 통유리창으로 상생의손이 보인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정말 희망과 기대를 안게 만드는 상생의 손. 그에 걸맞는 상호를 가진 바닷가 카페 에스페란자~~


오래전 다녀온 영덕의 바닷가 카페 "봄"이라는 곳이 생각나더군요. 

2016/03/29 - 영덕맛집 카페 봄(Cafe BOM)(클릭)

2017/03/13 - 포항 가볼만한 카페-아라비카 커피 로스터스:경북 3대카페(클릭)

경북 영덕의 전망좋은 바닷가 카페인 이곳도 아주 인상적이고 좋았던 곳이랍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220-6 | 에스페란자
댓글쓰기 폼
  •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9.09.26 08:56 신고
    전망이 좋은 카페로군요.
    호미곶 가면 한번 가 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0 신고
    아마도 호미곶을가면 찾을수 있는 카페는 여기뿐인듯 했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전망이 좋았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이번 한주도 언제나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9.09.26 10:18 신고
    와 카페 전망 정말 기가 막히네요!
    팥빙수가 더 맛있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0 신고
    카페의 전망은 음료의 맛을 더하는듯 합니다. ㅎㅎ 동해바다의 비취빛 바다를 다시 보고 싶은 아침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2019.09.26 10:43 신고
    더운 날씨엔 빙수 한그릇 하셔야죠^^
    시원한 카페에서 시원한 빙수를 먹으며 상생의 손을 즐기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1 신고
    이젠 이곳을 가면 빙수보다가 따뜻한 커피한잔이 어울리는 계절입니다. ㅎㅎ 이번 한주도 행복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9.09.26 13:58 신고
    뷰가 정말 좋은 카페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팥빙수 스타일!!! ㅎㅎ
    커피 한 잔 시켜놓고 바깥 풍경 바라보며 한참 앉아 있고 싶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2 신고
    정말 그렇게 이런 전망좋은 곳에서 커피한잔을 시켜놓고 오래도록 앉아있고 싶은 월요일 아침입니다. ㅎㅎ 이번 한주도 행복가득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tistory.onepick.io BlogIcon 원픽 One Pick 2019.09.26 14:18 신고
    안녕하세요. 개인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하는 스타트업 원픽입니다!
    본문에 유용하고 재밌는 글들이 많아서 구독합니다!
    맞구독해요!
    맑은 가을 날을 함께 공유해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2 신고
    별볼일없는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항상 맞구독으로 작지만 보답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9.09.26 14:29 신고
    위치가 정말 좋네요.
    창 밖 바다 바라보면서 먹으면 뭐든 다 맛있을 것 같아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3 신고
    저런 전망좋은 곳에서 동해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한잔에 오래도록 죽치고 앉아있고 싶어지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ㅎㅎ 이번 한주도 행복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9.09.26 14:56 신고
    최근 한일 양국 역사학자들의 연구를 보면
    한국이나 일본에 전해지는 신화나 전설들이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것들이 많다고 하네요.
    볼거리가 많아서 좋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4 신고
    일본과 우리나라는 정말 비슷한 신화들이 있는듯 합니다. 역사적인 뿌리는 비슷할지라도 지금은 너무나 이질적인 현실이 마음아프지요... ㅠ.ㅠ
    이번 한주도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ennablog.kr BlogIcon 제나  2019.09.26 19:06 신고
    정말 멋진 곳이네요. 까페 규모도 커보이구요.
    2층에서 통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을 감상하면서 음료를 즐긴다면
    정말 저절로 힐링될 듯 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5 신고
    저런곳에서 따뜻한 커피한잔에 오래도록 죽치고 앉아있고 싶어지는 월요일아침입니다. ㅎㅎ 월요병을 잘 이겨내시고 항상 행복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coop-8282.tistory.com BlogIcon 오렌지훈 2019.09.26 19:28 신고
    호미곶하면 상생의 손이죠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5 신고
    잘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새로 시작하는 한주를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esblog.co.kr BlogIcon Chatterer 2019.09.27 00:16 신고
    절대강자님
    안녕하세요 ^^역시 까페는 전망이 좋아야
    커피 맛이 더 좋은 느낌이더라구요
    저도 어디든 가도 창가자리 있으면 그쪽을 앉게 되더라구요
    창가를 보면 뭔가 마음의 안정이 드는 느낌이~~~ ㅎㅎㅎ
    까페도 2층까지 있어서 더욱좋은거 같아요 ㅎㅎ
    절대강자님
    내일두 화이팅 하시구
    공감꾹 다른것도 꾸욱 누르고 다녀갑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6 신고
    맞습니다. 카페의 전망은 음료의 맛을 더하는듯 합니다. ㅎㅎ 저런곳에서 커피한잔 시켜놓고 죽치고 앉아있고 싶어지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월요병없는 날 되시고 이번 한주도 항상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나~~ ㅎㅎ
  • Favicon of https://srangsrang.tistory.com BlogIcon 스랑스랑 2019.09.27 03:19 신고
    분위기도 좋고 바다도 너무 예쁘네요.
    이제 날씨가 쌀쌀해졌지만 빙수가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7 신고
    이젠 빙수보다가 따뜻한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의 아침입니다.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uhastory.tistory.com BlogIcon 유하v 2019.09.27 06:15 신고
    상생은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덕목인듯 합니다~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7 신고
    상생은 언제나 필요한 덕목인듯 합니다. ㅎㅎ 이번 한주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9.09.27 07:40 신고
    팥빙수가 달달하고 맛나 보입니다
    한 그릇 먹고 싶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8 신고
    이젠 빙수가 좀... 따뜻한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일듯 합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ongsanpojungdaun.tistory.com BlogIcon 몽산포정다운 2019.09.27 10:43 신고
    보기만 해도 힐링이네여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8 신고
    몽산포에서도 저런 멋진 풍경을 볼수있겠지요? 아름다운 석양도~~~
    오늘도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inlimlife.tistory.com BlogIcon 생명마루 신림점 2019.09.27 13:44 신고
    뷰가 너무 좋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9 신고
    좋은말씀에 감사드립니다.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9.09.28 06:41 신고
    전망좋은 곳이네요.
    ㅎㅎ

    잘 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29 신고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월요병없는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팡이원 2019.09.28 07:26 신고
    즐거운 주말 잘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30 신고
    댓글을 두번씩이나... 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게을렀나봅니다. 히...
  • Favicon of https://dreamlover2425.tistory.com BlogIcon 드림 사랑 2019.09.28 15:45 신고
    날씨가 좋아서그런지 풍경이 아름다워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30 신고
    동해바다의 풍경은 언제나 아름답지요.. ㅎㅎ 이번 한주도 행복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onion02.tistory.com BlogIcon 까칠양파 2019.09.28 16:16 신고
    여기가 바로 뷰 맛집이군요.
    지난달에 봤다면 시원한 빙수네요 했을텐데, 지금은 사진인데도 이가 시리네요.ㅋㅋ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31 신고
    이젠 따뜻한 커피한잔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9.09.29 05:36 신고
    바닷가 근처라서 뷰가 완전 최고네요.
    아무리 덥거나 추워도 실내에서 시원하거나 따뜻한 음료와 달달한 케이크를 먹으면 행복할 거같아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30 08:32 신고
    오오오... 오랜만에 뵙게 되는듯 합니다. 너무 반갑습니다. ㅎㅎ 월요병없이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