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소문으로만 자주 듣던 사랑궁한정식이라는 식당에
지인의 초대를 받아서 갔었답니다. 룰루랄라~~~
영주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한정식집으로는 소문이 자자한 곳.
하지만 정작 제게는 가볼기회가 없었던 곳이었지만
이번에는 저녁식사에 초대되어 가보게 되었습니다.
아...물론 뭐 거창하게 홍보를 위한 식당의 사장님의 초대는 절대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제가 아는 분이 축하할 일이 생겨서 모임을 이곳에서 하게 되었거든요. ㅎㅎ
바로 이곳입니다. 인근으로 가본적은 자주 있긴하지만 매번 그냥 지나치기만 했었습니다.
사실 혼밥을 하거나, 아니면 두세명이 주문을해서 먹기에는 벅찬 곳이니까 말입니다.
경북 영주시 두서길 49 (영주동 149-64)
인근에서 나름 유명한 한정식 집이라서 주말이나 저녁시간이면 예약을 하지 않으면
솔직히 자리잡기가 좀 힘든 곳이기도 합니다.
상견례를 하는 경우도 많은 곳이고,
예전엔 관공서 직원들이 업무차 외부에서 오신 분들의 식사접대를 위해서 자주찾던 곳.
하지만 요즘은 김영란법때문에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만큼 인근에서는 음식이 맛있다고 그냥 저 혼자 익히 들어서 알고 있던곳....ㅎㅎ
한정식집의 입구입니다. 이렇게 입구의 사진을 찍어놓고보니 제 모습이 중간의 거울에 뙇~~ㅋㅋ
그냥 한번 웃어넘겨주시길...
뒤로 돌아서서 다시 한컷 촬영합니다. 양쪽으로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한 화분들이 즐비합니다.
그리넓지않은 공간이라서 외부나 혹은 실내의 촬영할 장소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냥 정말 가정집같은 분위기...식당에 들어온 기분이 아니라 그냥 우리집거실이나 안방에서 식사하는 편안한 분위기.
하지만 음식은 참 맛이 있고, 정갈하다는 인상을 받은 곳입니다.
자.. 이제 먹방을 시작합니다. ㅎㅎ
열무김치인데요.. 사장님께서 이 메뉴를 엄청 자랑하시더군요.
처음엔 무슨 열무김치를 이렇게까지 일부러 자랑을 하실까? 하는 생각을 했었지만 ㅎㅎ 엄청 맛납니다.
그리고 완전 속살이 부드러워서 식감이 아주 만족스런 황태구이.
더덕무침. 개인적으로 더덕이나 도라지, 인삼 등 뿌리채소를 아주 좋아라합니다.
양념도 아주 맛깔스럽게 잘 하시는듯..
야채전입니다. 가지와 호박, 감자와 버섯종류 등으로 여러가지 야채전.
능이닭백숙. 이거 아주 맛납니다. 몸에 좋은 능이버섯과 잘 어우러진 닭백숙.
원래 버섯종류는 1능이, 2표고, 3송이라고 능이버섯을 최고로 친다고 합니다.
소갈비. 포스팅하는 지금도 이렇게 사진을 보고 있으니 제가 다시 군침이 막 돕니다. 쩝쩝~~
참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회초밥, 김밥, 방울토마토, 체리
이렇게 완전 육지와 바다에서 나오는 각종 신선한 재료들로 한상 받으니 정말 기분좋더군요. ㅎㅎ
삼겹살구이와 순대. 삼겹살까지 이렇게 먹기좋게 다 구워서 장만해주시니 참 좋았습니다.
더운여름에 뜨거운 불 앞에서 직접 굽지않아도 되니까요..
표고버섯입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살짝만 잘라놓아서 참기름과 소금양념에 찍어서 먹었던..
문어숙회. 이쪽지방에서는 잔치상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잔치상을 잘 차려도 이 문어숙회가 없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이... 그 집 잔치음식이 별로더라...."라고 할 정도로.ㅎㅎ
소고기육회. 일명 뭉태기육회... 이건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신듯 했습니다.
저희 일행이 많았었고.. 그리고 일행중에 사장님과 안면이 있으신 분도 있고해서..
마지막으로 표고버섯이랑 각종버섯과 인삼이 들어간 국.
이렇게 많은 음식과 안주거리로 같이 식사를 했던 일행들은 소주를 엄청 마시더군요.
물론 축하할 일이 있어서 모임을 가졌으니 너무나 즐거운 마음도 함께였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음주가무를 즐기지 않는 편이라 ㅎㅎㅎ
정말이지 그동안 은근히 가보고 싶었던 한정식집이긴 하지만 막상 가볼기회는 없었던 곳이라 기대를 엄청 품고 방문했던 곳입니다.
물론 그 기대를 저버리진 않을 정도로 음식에 대해서는 만족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추가로 경북 영주시에서 가볼만한 맛집으로는
능이버섯오리백숙과 닭백숙이 아주 맛있는
2017/12/23 - 경북 영주시 나능이능이버섯백숙...특히 능이버섯오리백숙이 맛나는 집(클릭)
그리고 푸짐한 상차림과 육회비빔밥이 맛있는 "흥부가"
2017/10/04 - 경북 영주시 흥부가 소고기 육회비빔밥-경북 영주시 맛집(클릭)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되기 전부터 이 지역에서는 인정된 맛집인
2016/05/27 - 영주시 맛집. 영주 명동감자탕-백종원의 3대천왕(클릭)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고 쓴 지극히 개인적인 글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