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에 놀라고 인심에 놀라는 영주지역에서는 소문난 한정식집. 사랑궁한정식

그동안 소문으로만 자주 듣던 사랑궁한정식이라는 식당에

지인의 초대를 받아서 갔었답니다. 룰루랄라~~~

영주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한정식집으로는 소문이 자자한 곳.

하지만 정작 제게는 가볼기회가 없었던 곳이었지만

이번에는 저녁식사에 초대되어 가보게 되었습니다. 

아...물론 뭐 거창하게 홍보를 위한 식당의 사장님의 초대는 절대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제가 아는 분이 축하할 일이 생겨서 모임을 이곳에서 하게 되었거든요. ㅎㅎ


사랑궁한정식1

바로 이곳입니다. 인근으로 가본적은 자주 있긴하지만 매번 그냥 지나치기만 했었습니다. 

사실 혼밥을 하거나, 아니면 두세명이 주문을해서 먹기에는 벅찬 곳이니까 말입니다. 


경북 영주시 두서길 49 (영주동 149-64)

인근에서 나름 유명한 한정식 집이라서 주말이나 저녁시간이면 예약을 하지 않으면 

솔직히 자리잡기가 좀 힘든 곳이기도 합니다. 

상견례를 하는 경우도 많은 곳이고, 

예전엔 관공서 직원들이 업무차 외부에서 오신 분들의 식사접대를 위해서 자주찾던 곳. 

하지만 요즘은 김영란법때문에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만큼 인근에서는 음식이 맛있다고 그냥 저 혼자 익히 들어서 알고 있던곳....ㅎㅎ


사랑궁한정식2

한정식집의 입구입니다. 이렇게 입구의 사진을 찍어놓고보니 제 모습이 중간의 거울에 뙇~~ㅋㅋ

그냥 한번 웃어넘겨주시길... 


사랑궁한정식3

뒤로 돌아서서 다시 한컷 촬영합니다. 양쪽으로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한 화분들이 즐비합니다. 

그리넓지않은 공간이라서 외부나 혹은 실내의 촬영할 장소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냥 정말 가정집같은 분위기...식당에 들어온 기분이 아니라 그냥 우리집거실이나 안방에서 식사하는 편안한 분위기.  

하지만 음식은 참 맛이 있고, 정갈하다는 인상을 받은 곳입니다. 

자.. 이제 먹방을 시작합니다. ㅎㅎ


사랑궁한정식4

열무김치인데요.. 사장님께서 이 메뉴를 엄청 자랑하시더군요. 

처음엔 무슨 열무김치를 이렇게까지 일부러 자랑을 하실까? 하는 생각을 했었지만 ㅎㅎ 엄청 맛납니다. 


사랑궁한정식5

그리고 완전 속살이 부드러워서 식감이 아주 만족스런 황태구이. 


사랑궁한정식6

더덕무침. 개인적으로 더덕이나 도라지, 인삼 등 뿌리채소를 아주 좋아라합니다. 

양념도 아주 맛깔스럽게 잘 하시는듯.. 


사랑궁한정식7

야채전입니다. 가지와 호박, 감자와 버섯종류 등으로 여러가지 야채전. 


사랑궁한정식8

능이닭백숙. 이거 아주 맛납니다. 몸에 좋은 능이버섯과 잘 어우러진 닭백숙. 

원래 버섯종류는 1능이, 2표고, 3송이라고 능이버섯을 최고로 친다고 합니다. 


사랑궁한정식9

소갈비. 포스팅하는 지금도 이렇게 사진을 보고 있으니 제가 다시 군침이 막 돕니다. 쩝쩝~~


사랑궁한정식10

참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회초밥, 김밥, 방울토마토, 체리

이렇게 완전 육지와 바다에서 나오는 각종 신선한 재료들로 한상 받으니 정말 기분좋더군요. ㅎㅎ


사랑궁한정식11

삼겹살구이와 순대. 삼겹살까지 이렇게 먹기좋게 다 구워서 장만해주시니 참 좋았습니다. 

더운여름에 뜨거운 불 앞에서 직접 굽지않아도 되니까요.. 


사랑궁한정식12

표고버섯입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살짝만 잘라놓아서 참기름과 소금양념에 찍어서 먹었던..


사랑궁한정식13

문어숙회. 이쪽지방에서는 잔치상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잔치상을 잘 차려도 이 문어숙회가 없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이... 그 집 잔치음식이 별로더라...."라고 할 정도로.ㅎㅎ


사랑궁한정식14

소고기육회. 일명 뭉태기육회... 이건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신듯 했습니다. 

저희 일행이 많았었고.. 그리고 일행중에 사장님과 안면이 있으신 분도 있고해서.. 


사랑궁한정식15

마지막으로 표고버섯이랑 각종버섯과 인삼이 들어간 국.

이렇게 많은 음식과 안주거리로 같이 식사를 했던 일행들은 소주를 엄청 마시더군요. 

물론 축하할 일이 있어서 모임을 가졌으니 너무나 즐거운 마음도 함께였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음주가무를 즐기지 않는 편이라 ㅎㅎㅎ


정말이지 그동안 은근히 가보고 싶었던 한정식집이긴 하지만 막상 가볼기회는 없었던 곳이라 기대를 엄청 품고 방문했던 곳입니다. 

물론 그 기대를 저버리진 않을 정도로 음식에 대해서는 만족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추가로 경북 영주시에서 가볼만한 맛집으로는 

능이버섯오리백숙과 닭백숙이 아주 맛있는

2017/12/23 - 경북 영주시 나능이능이버섯백숙...특히 능이버섯오리백숙이 맛나는 집(클릭)


그리고 푸짐한 상차림과 육회비빔밥이 맛있는 "흥부가"

2017/10/04 - 경북 영주시 흥부가 소고기 육회비빔밥-경북 영주시 맛집(클릭)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되기 전부터 이 지역에서는 인정된 맛집인 

2016/05/27 - 영주시 맛집. 영주 명동감자탕-백종원의 3대천왕(클릭)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고 쓴 지극히 개인적인 글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경북 영주시 영주동 149-64 | 사랑궁한정식
댓글쓰기 폼
  •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s://rosiable.tistory.com BlogIcon 로샤씨 2018.08.07 09:37 신고
    와.. 음식들이 하나같이 맛있어보이네요 ㅋㅋ 특히 소갈비가 비쥬얼이..ㄷㄷ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겠네요 +_+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1 신고
    음식은 정말 맛나더군요... 하긴 뭐 제가 뭐든지 잘먹으니까요..ㅎㅎ 오늘하루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2018.08.07 10:36 신고
    다양한 음식이 제공되는 군요~~^^
    보기만 해도 침이 고입니다...ㅎㅎ
    그런데 마지막 국(?)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2 신고
    제가 워낙에 음식을 안가리는 편이라서 모든게 다 맛있었습니다. ㅋㅋ 이제 더위도 한풀 꺽이나봅니다. 시원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ong2young.tistory.com BlogIcon 홍형2 2018.08.07 11:52 신고
    소주몇병은 그냥 비우겠는데요 ㅎㅎㅎ
    하나하나 음식들이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ㅠㅠ
    잘보고갑니다. 즐거운하루보내세요:D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3 신고
    홍형2님.. 오랜만이시네요..ㅎㅎ
    오늘 하루 시원하게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arui.tistory.com BlogIcon ruirui 2018.08.07 11:59 신고
    우와~~ 음식들 하나하나 너무나 먹음직스러워요~~~ 저도 뿌리채소를 좋아하는데,, 더덕무침 그리고 갈비찜에 문어숙회까지 저야말로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4 신고
    뿌리채소는 은근히 몸에 좋을듯하다는 고정관념이 저도 있는듯 합니다. ㅎㅎ 오늘하루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8.08.07 13:04 신고
    종류도 정말 다양하군요.
    잘 먹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4 신고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하루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si-tuveux.tistory.com BlogIcon 프레종티 2018.08.07 18:28 신고
    와... 참고 잘보고 있다가
    소갈비 보고...식욕폭발했습니다.
    너무 맛있겠네요 ㅠㅠ
    저렇게 다양한 음식이 좋은 퀄리티로 나오다니..
    대박집이네요.. ㅎㅎㅎ
    꿈에서라도 한가지씩 먹고싶습니다 ㅎ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4 신고
    오늘 점심은 사진보다가 더 멋진 점심을 드실수 있으시길 바래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ummystudy.tistory.com BlogIcon 작은흐름 2018.08.07 21:14 신고
    오오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나보여요~ 문어숙회 특히나 완전 맛있게 생겼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7 신고
    이곳 영주지역이 특히 문어숙회가 유명한 곳이랍니다. ㅎㅎ 오늘하루도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algil.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2018.08.07 22:29 신고
    정말 말그대로 푸짐한 한상이네요
    맛깔스레 보이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8 신고
    정말 푸짐했답니다. ㅎㅎ
    오늘 점심을 저렇게 드시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rusting.tistory.com BlogIcon 애플- 2018.08.08 01:10 신고
    우와~ 저는 3일동안 술안주해도 되겠는데요? 육회 먹어본지가 언젠지.....ㅎㅎ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8 신고
    3일동안 술안주라...ㅎㅎ 멋집니다.
    오늘 하루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koreabackpacking.com BlogIcon 코리아배낭여행 2018.08.08 05:26 신고
    한정식이라서 역시 반찬이 남달라보입니다.
    넘 맛있어보여서 침샘을 자극하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09:59 신고
    이제 더위도 한풀 꺽이나봅니다. 코리아배낭여행님도 오늘하루 시원하고 즐거움만 가득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8.08.08 06:23 신고
    저렇게 해서 인당 얼마 하는지 궁금해 지는군요
    종류들이 아주 다양하게 나오는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0 신고
    1인당 가격이 아니라 그냥 한테이블에 가격을 책정하는듯 합니다. 15던가... 제가 계산을 한게 아니라서 정확히는... 하지만 그리 비싸다는 생각은 안들었답니다. 공수래공수거님도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kfkdqkesms1004.tistory.com BlogIcon 블랙피스 2018.08.08 07:09 신고
    숨겨진 맛집 같은데요.
    음식도 다양하고 좋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2 신고
    이곳영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집이랍니다. 하지만 각종 미디어에는 나오지않는...ㅎㅎ 오늘 하루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8.08.08 07:47 신고
    소갈비찜이 먹음직스럽네요
    아침부터 입맛 땡기게 ㅡ합니다..
    오늘도 계속되는 무더위지만
    시원하고 여유로운 하루되세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3 신고
    이제 더위도 한풀 꺽이는듯 합니다. 어제밤부터 비가 내리더니 이젠 그쳤네요.. 이번 비로 폭염은 물러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오늘 하루 시원하게 보내시길...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otoentertainment.tistory.com BlogIcon 이투투 2018.08.08 13:43 신고
    맛있는 음식 사진과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3 신고
    저는 방문과 댓글에 더욱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꾸뻑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8.08.08 16:00 신고
    정갈한 한 상 차림이네요.
    속이 든든~~하다 못해 터질 것 같은 사랑스러운 밥상입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꼭 가정집 같아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4 신고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입니다. 그래서 더욱 집맛을 먹는듯한 분위기..ㅎㅎ
    방쌤님도 오늘하루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8.08.09 02:59 신고
    음식이 다 맛있어 보이네요.
    좋은 자리에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5 신고
    정말 좋은사람들과 저렇게 좋은 자리를 할수 있다는것이 너무나 좋습니다. ㅎㅎ 피터준님도 오늘하루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qtdizzy.tistory.com BlogIcon 귀요미디지 2018.08.09 07:41 신고
    가족들과의 휴가는 잘 다녀오셨지요 ~~?
    또하나의 추억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 되셨겠어요~

    한정식집은 정말 너무나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곳이네요
    경북 영주라...
    정말 달려가고 싶은 곳이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5 신고
    멀리서 달려오신다면 제가 뭐라도 대접을 해드리고 싶어집니다. ㅎㅎ
    귀요미디지님의 오늘 하루에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8.08.09 12:16 신고
    다양한 종목이 푸짐하게 차려졌네요.
    문어숙회도 먹고 고기도 먹고 반찬들도 여럿 다 맛보고 맛도 마음도 즐거웠던 축하모임이었을 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0 10:06 신고
    축하모임이라서 더욱 좋은 자리였습니다.
    잉여토기님도 오늘 하루 시원하게 즐거움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sica.tistory.com BlogIcon 발랄제시카 2018.08.13 08:09 신고
    오~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아침부터 입맛도는 비쥬얼에 배고파져요 ㅠㅠ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8.13 08:30 신고
    아침부터 이렇게 드시면 너무 부담될듯 합니다. ㅎㅎ 오늘 하루도 즐거움만 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newsforprofits.tistory.com BlogIcon 철이쓰 2018.09.27 18:52 신고
    초밥도 있군요.ㅎㅎ 한정식 한번 제대로 먹고싶네요. 너무바빠서..ㅜㅜ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11.26 10:32 신고
    아이구... 이 댓글을 이제서야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