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충북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다녀온 이후...
인근의 스카이워크를 여기저기 검색하면서 알아보다가
강원도 정선의 병방치 스카이워크라는 곳을 알아냈습니다.
일단 병방치라는 단어가 무슨뜻일까 싶어서 이것또한 검색으로 알아봅니다. ㅎㅎ
병방치란 일명 뱅뱅이재...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사이의 고개를 뱅뱅이재.. 다른이름으로 병방치라고 한다는군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후 바로보이는 곳입니다. 이곳을 기점으로 좌측에 스카이워크가 위치해있습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병방치 짚와이어를 이용할 수 있구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귤암리 산 200-6
다음로드뷰의 정식 명칭은 아리힐스리조트 스카이워크 전망대
바로 이곳~~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에 바로 보이는 스카이워크의 출입구입니다.
처음 이 장면을 접하고 좀 난감했습니다. 왜냐구요?
멋진경치를 스카이워크를 이용하지 않고는 쳐다보지 못하게 이렇게 불투명유리로 막아놓았다는...
참 할말을 잃게 만드는 장면이었습니다.
얼마전 다녀온 충북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어느곳에서나 개방감이 멋진곳이었는데...
아무튼 2,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입장을 합니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1,000원
이 입장료도 예전에는 5,000원이나 했다고 합니다. 아이구나....
얼마전에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다녀와서 자꾸만 비교를 하게 됩니다. 그곳도 2,000원이었습니다.
충북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와는 다르게 덧신을 신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바닥의 강화유리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지 위해서 인듯 합니다.
덧신을 신고 입구를 들어오면 바로 마주하는 장면입니다.
솔직히 바닥은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공중에 떠있는듯한 스릴을 느낄수 있다고 하는데....
덧신을 신었는데도 흠집이 많이 나있어서 투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짜릿한 스릴도 별로입니다.
하지만 이장면... 이것하나는 멋집니다.
정말 멋진 풍경입니다. 영월의 한반도 지형과도 너무나 흡사한 모습..
영월의 한반도 지형을 보신 분이라면... "갑자기 공간이동을 했나?" 하는 착각이 들정도입니다. ㅎㅎ
이런 멋진경치를 스카이워크를 만들어 불투명유리로 막아놓고 입장료를 받는다는... 조금은 화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멋진 장면은 스카이워크를 이용하지 않아도 볼 수있도록 전망대를 만들어놓아야 합니다.
해발 580여미터의 절벽끝에 11m의 U자형구조물을 만들어놓은 스카이워크..
사실 충북 단양의 스카이워크와는 비교가 안될 스케일입니다.
제가 충북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먼저 보았던 것이 약간은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이곳을 먼저 봤더라면 와~~하고 탄성을 질렀을지도 모르는데....ㅎㅎ
하지만 스카이워크라는 장점으로 전망은 아주 좋은 곳입니다.
바로 옆으로는 짚와이어를 타고 저기 멀리 보이는 곳까지 스릴을 만끽하는 관광객들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짚와이어를 타볼까? 하고 생각했지만 그냥 패스했습니다. 왜냐구요?
가장 긴 짚와이어라서 그런지 가격이 가장 비싼곳이었습니다.
남이섬은 도선료포함해서 38,000원, 단양의 스카이워크는 30,000원,
청도 프로방스의 짚와이어는 14,500원이었는데
이곳은 셔틀버스로 다시 출발지점으로 데려다주는 비용과 스카이워크의 이용료까지 포함해서 40,000원이었습니다.
그래도 좀 비싸다는 생각이었습니다. ㅠ.ㅠ
2017/09/20 - 남이섬 짚와이어,짚라인. 자라섬 짚와이어, 짚라인-가평 가볼만한 곳(클릭)
2017/10/06 -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충북 단양의 가볼만한 곳(클릭)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