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풍원장 꼬막정식. 꼬막맛집~~

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의 맛있는 꼬막 전문점. 풍원장 꼬막~~


방문일시 : 2021년 12월 30일. 늦은 점심식사를 위해서 보호자와 둘이~~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 2로 해운대 아이파크 T3동 (우동 1408) 전화번호 : 051-742-0037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도로가와 바닷가에 인접해서 경치는 좋은데 주차장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결국 못 찾았지만...


부산여행의 이틀째 되던 날.. 점심식사를 위해서 찾아간 곳입니다. 식당의 이름은 풍원장 꼬막.

이곳은 부산에서 오랜 생활을 했던 친구 녀석의 추천으로 알게 되어 내비게이션에 입력 후 찾아간 곳입니다.

처음엔 풍원장이라길래 친구에게 무슨 여관 이름 같다고 했었는데 이곳 풍원장은 부산지역에서는 나름 이름 있는 외식 전문기업이라고 합니다.

1983년부터 부산 기장읍의 시골밥상집을 시작으로 이곳 풍원장 꼬막 마린시티점은 2016년에 개업을 했다고 하네요. 

 

마린시티전경

건물이 완전 삐까번쩍 으리으리합니다. 이곳을 찾느라 조금 고생을 하긴 했답니다.

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도로가에 주차를 하진 못하고 이 빌딩 뒤편으로 들어가서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주차장이 해운대 아이파크 주차장이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아이파크 주차장에 들어가서 여기저기 헤매다 보니 상가 방문차량은 지하 1층 보라색 라인에 주차를 하라고 쓰여 있었는데 저는 솔직히 그냥 빈자리에 무작정 주차를 했었습니다. 그랬더니 나중에 나오는 길에 마주친 입주자분이 조금은 생뚱맞다는 듯이 지정된 주차자리를 가르쳐주더군요.

암튼 뭐 주변에 눈에 보이는 주차장은 없습니다. ㅋㅋ 다만, 아이파크 지하주차장에 숨겨져 있더라는... 

 

풍원장꼬막 상차림

보호자를 먼저 식당 앞에 내려다 주고 저는 주차장을 찾느라 한참을 헤매고 다니느라 조금 늦게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벌써 주문한 음식이 이렇게 테이블에 차려져 있습니다. 보호자는 제게 '왜 이렇게 늦었냐?'는듯 빨리 오라는 눈치를 주고요.  일단 급하게 자리에 앉으니 테이블에 진수성찬이 차려진 듯합니다.

저희 부부가 주문했던 꼬막 정찬의 가격은 18,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꼬막비빔밥 정찬의 가격도 1인분 18,000원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듯했습니다만 그래도 여행이니만큼 이 정도는 무난하다고 마음의 여유를 부려봅니다. 

 

풍원장꼬막 된장찌개

담백한 맛의 된장찌개...

사실 꼬막 음식을 좋아해서 제가 살고 있는 영주시에서도 몇 번 가본 적은 있습니다만 이곳의 가격은 조금 비싼 듯 하긴 했습니다.

물론 그동안의 물가인상률도 만만치 않은 점도 있긴 하지만요.. 그리고 방금 놀란 건...

지금 현재의 꼬막 정찬과 꼬막비빔밥 정찬의 가격은 또 올라서 1인당 20,000원의 가격이라고 나오네요....ㅎㅎ

제가 가끔 가는 영주시의 꼬막 맛집은 이곳인데 이곳도 맛이 아주 좋답니다. ㅎㅎ

2016.04.12 - 영주시맛집. 순흥애꽃-벌교꼬막정식(클릭)

 

영주시맛집. 순흥애꽃-벌교꼬막정식

 얼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맛집이라고 인근에서는 소문이 난 식당입니다. 가끔씩 이곳을 지나칠 일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주차장에 가득한 차들만 보면서... 아... 사람들이 많이 오나보다 라고

impresident.tistory.com

 

풍원장꼬막의 기본반찬

대부분의 반찬들이 놋그릇에 정갈하게 차려져 나오니 아주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이 좋았습니다.

친구가 알려준 사실로는 평소 점심시간에는 대기손님들도 많이 있는 곳이라고 했는데 저희는 늦은 식사시간이라서 그랬는지 대기시간 없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풍원장꼬막의 생선튀김, 탕수육, 왕새우장

생선 튀김과 약간의 탕수육과 꼬막무침... 그리고 좌측 하단에 살짝만 사진에 나온 왕새우장... 기본 반찬들이 모두 맛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추가로 주문을 하려면 추가되는 메뉴마다 약간의 가격이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탕수육과 생선 튀김은 3,000원, 그리고 왕새우장은 5마리에 5,000원이더군요. 특히나 왕새우장은 짜지도 않게 아주 맛을 잘 낸 듯했습니다. 

 

풍원장꼬막의 상차림

그리고 제 앞에 있던 작은 공깃밥 하나와 김가루가 놓인 놋그릇...

하지만 이런 것 보다가는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맛났던 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풍원장꼬막 꼬막무침

꼬막무침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꼬막인 데다가 이렇게 초장을 기본으로 한 무침요리는 지금 이렇게 쳐다보고만 있어도 입안에 막 군침이 도는 기분입니다. 

솔직히 가격에 비해서 꼬막이 그렇게 많이 나온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뭐 다 먹고 나서도 배가 고프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충분히 배는 불러요.. ㅋㅋ

 

풍원장꼬막 실내

저희가 식사를 했던 곳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기 전 전체적인 식당 내부를 한컷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저희가 식당으로 들어갈 때만 하더라도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많이 있었는데 저희가 조금 늦게 식사를 마쳐서인지 빈자리가 조금 보이긴 합니다.

물론 코로나 시국이라서 손님이 안 보이는 곳을 촬영하기도 했지만요.

 

풍원장고막 가격표

식사를 마치고 보호자가 계산을 하는 사이 저는 가격표를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이 가격표는 저랑 보호자가 방문했을 당시인 21년 12월의 가격표입니다. 지금은 꼬막 정찬의 가격이 20,000입니다.

행여나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할 듯합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맛은 아주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해운대 마린시티를 방문하시는 분은 한번 찾아가셔도 좋을듯한 식당입니다. 

아참 인근에 부산 해운대 맛집으로 이곳도 추천드립니다. 

2018.04.11 - 부산 해운대 맛집, 수요미식회 쌈디 추천-낙지볶음 개미집(클릭)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 ,
댓글쓰기 폼

방문자수 (또 오실거죠?)
  • 총방문자수 : 2,256,431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