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익스플로러가 종료되어서 엣지로 접속할때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올때 조치법~~


익스플로러 추모비석

다들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표 웹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로러에 대한 서비스가 올해 6월 15일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위의 사진은 국내의 한 엔지니어가 경북 경주시의 한 카페 옥상에 설치한 익스플로러 추모비석이라고 합니다. ㅎㅎ

하지만 아직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을 선호하지만 방금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크롬에서 문제가 발생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니 역시나 비슷한 문제가 발생해서 결국엔 이젠 안되겠구나... 하는 마음에 엣지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엣지를 실행하고 업무용 프로그램을 로그인을 하고나니 바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세지...

그러면서 계속해서 로그인이 안되는 겁니다.

물론 위의 사진에서 하단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창은 정상적으로 뜨긴하는데 다른 오류문제가 있었구요.

그래서 엣지를 사용하긴 해야 하는데... 자꾸만 위의 메세지가 반복됩니다. 이런 경우 조치방법입니다. 

 

about:flags

그냥 엣지창을 띄우시고 주소표시줄에 위와 같이 "about:flags"를 입력하고 별다른 과정없이 그냥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럼 바로 아래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호환성 목록 사용-체크해제

그러면 개발자설정의 메뉴 중 두번째에 있는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에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끝이랍니다. 

물론 엣지창을 닫고 다시 실행해 주셔야겠지요...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