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의 컴퓨터를 윈도우 10으로 교체를 하고 나니
여태껏 보지 못했던 이상한 메세지들이 간혹 나와서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바로 아래의 메세지가 엑셀을 저장하니 나오는겁니다.
간혹 원본파일이 있는 경우 다른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했을때 나오는 메세지인듯 합니다.
이런 내가 어디에 이 파일을 연결해 놓은지도 기억이 안나고.. 업데이트는 좋은건데 해야 하나? 아니면 말아야 하나?
이런 고민을 잠깐 하게 됩니다.
물론 본인이 연결을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중간의 "업데이트 하지 않음"을 선택해야 겠지요...
저는 사실 원본파일과 별도로 저장할 필요가 있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한건데...
이렇게 원본파일과 다시 연결된다면 가끔씩 난감할 경우가 있을 경우가 있답니다.
물론 원본파일과 연결이 되어있으면 장점이 있는 경우도있긴 하지만...
아무튼 이 연결설정을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엑셀은 2010버젼입니다. 구닥다리..ㅎㅎ
엑셀창의 제일 상단의 메뉴 "파일"을 설정한 후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이 엑셀 옵션을 설정하는 창에서 "고급"탭의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이라는 메뉴를 선택해제를 하시면 다음부터는 경고메세지가 나오지 않는답니다.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