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10에서 파일삭제시 확인을 클릭하는 과정이 생략되어 그냥지워지네요... 해결방법


맨처음 제 공장의 컴퓨터를 윈도우10으로 교체하고 가장 낯설어했던....

파일을 선택후 Delete를 누르면 확인과정이 없이 그냥 지워져버리더군요. 

잠시 생각할 시간도 주지않고 눈깜짝할 사이에 없어져 버립니다. 

아마도 기본셋팅이 그렇게 되어있는 것인듯 합니다. 

예전 윈도우7을 사용할땐 "이 파일을 버리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나와서 

잠시 생각할 시간이 있었는데....ㅎㅎ


휴지통

삭제대화상자도 있다가 없어지니 괜히 허전한듯 하고 뭔지 조금 불안한듯도 했습니다. 

뭔가 확인하고 지워야 할듯하고.. 뭐가 바쁘다고 확인할 시간도 주지않고 지워버리는건지...

너무 여유가 없는듯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단 휴지통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휴지통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휴지통1

휴지통의 속성창에서 제일 아래에 보이시는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바로 이 항목에 체크가 해제가 되어있으면 생각할 시간도 없이 그냥 지워버립니다. 


휴지통2

그래서 이렇게 체크표시를 해서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가끔씩 다른 파일들이 클릭되어있을경우에 Delete를 무심코 눌러버렸을경우 삭제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휴지통3

별거아닌듯 해 보이긴 하지만 윈도우 10을 처음 사용했을때 조금은 난감해 했던 부분이라서 포스팅해 봅니다. 

사실 이 기능은 윈도우7에도 있는 기능이더군요.(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

2017/03/14 - 컴퓨터 예약종료 설정하기(클릭)

2017/09/10 -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파일첨부)(클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9.08.26 08:14 신고
    아.... 당황스러울 수 있지요.
    저도 예전에 그랬던 적이 있어요. ㅎㅎ
    근데 지금은 바로 지워지는 게 좋아서 그대로 쓰고 있긴 해요.
    아무래도 한 번 더 생각하고 보류하는 경우보다 지우는 경우가 많다 보니....
    댓니 휴지통을 함부로 비우진 않고, 비울 때 한 번 더 둘러보고 비우곤 하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6 신고
    사실 별건 아니지만 바로 지워지니 처음엔 좀 당황스럽더군요...ㅎㅎ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하루도 행복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9.08.26 11:20 신고
    오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잘 보고 갑니다 :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6 신고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9.08.26 12:39 신고
    삭제는 한번 더 확인할수 있도록 하면 좋죠..
    무심결에 버리는 경우도 많으니까 말입니다..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7 신고
    저도 무심결에 지워버릴까봐 그게 좀 걱정이 되더군요... 오늘하루도 행복가득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eloyou.com BlogIcon 멜로요우 2019.08.26 13:23 신고
    삭제알림을 한번더 체크를 할수 있는기능이 따로 있었네요.ㅋ 무조건 뜨는줄알았어요. 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7 신고
    별건 아니지만 처음에 좀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래서...ㅎㅎ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9.08.26 15:22 신고
    처음에는 왜 이러지??? 했었는데
    알고나면 완전 편리하죠^^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7 신고
    바로 그거에요.. 알고나면 아무것도 아닌데..ㅎㅎ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ramideunioni.tistory.com BlogIcon 라드온 2019.08.26 17:53 신고
    ㅋ이건 지우고, 곧 안돼,,,,하는 제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8 신고
    저도 그렇답니다. 잠시 생각할 여유를 가지는게 좋은듯 합니다. ㅎㅎ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팡이원 2019.08.27 06:55 신고
    비오는 아침 이지만 좋은 하루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8 신고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in-astory.tistory.com BlogIcon 인에이 2019.08.27 07:11 신고
    저는 이번에 윈도우10을 쓰게 되었는데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9 신고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알고보니 윈7에도 있는 기능이더군요...ㅎㅎ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세요~~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9.08.27 07:22 신고
    무심코 삭제될 때는 약간 당황스럽기도 하지요
    번거럽지만 확인 과정이 있으면 좋겠지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9 신고
    확인과정없이 그냥 지워지니 처음엔 적응이 안되더군요.. ㅎㅎ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ilmanbo.tistory.com BlogIcon Happycoin 2019.08.27 09:51 신고
    삭제관련 정보로 공부 잘 했습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39 신고
    공부랄것도 없지만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onion02.tistory.com BlogIcon 까칠양파 2019.08.27 17:51 신고
    얼마전에 윈도우 10 무료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해서 했다가, 컴이 먹통이 됐어요.
    부팅이 너무 더뎌서 시작프로그램이 살짝 손을 봤는데, 뭘 잘못 건들렸는지 그때부터 부팅이 되다가 어느 순간 멈추더라고요.
    잊고 있었는데 글을 보고 아차~ 수리 맡기러 가야겠네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40 신고
    수리가 잘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구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uhastory.tistory.com BlogIcon 유하v 2019.08.27 18:18 신고
    전 삭제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는 편이라 확인과정이 없어져서 넘 편리하니 좋더라구요 ㅋ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41 신고
    전 삭제하기전에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확인 과정이 있는것이 더 좋더군요....ㅎㅎ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2019.08.28 23:49 신고
    유익한 정보네요
    모르고 쓰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8.29 11:41 신고
    잘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하루 행복가득하세요~~
  • design 2019.12.20 14:12
    컴퓨터 수리기사도 모른다며 그냥 갔는데 , 궁금증을 여기서 해결하네요.
    감사합니다. 자주 들를께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12.20 14:48 신고
    컴퓨터라는것이 워낙에 광범위한 것이라 모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도 별것 아닌데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자주 찾아주신다니 감사하구요...ㅎㅎ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