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 물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만들기 방법3가지

절대강자! 댓글확인


 

윈도우10은 윈도우7에 비해서 어려운가요? 아직은 좀 서투네요...ㅎㅎ

제가 일하는 공장에 어느분의 노트북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달라고 하시더군요.

세상에... 윈도우10을 사용하시면서 아직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없이 

시작단추를 눌러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그냥 드래그앤드롭으로 끌어서 만들면 된다고 가르쳐드려도 할줄 모르십니다. 

그래서 들고 오셨길래 제가 만들어드렸습니다. ㅋㅋ

근데 참 이상하게도 처음에 해볼때는 드래그앤드롭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이 안되더군요. 

왜 그랬는지????


아무튼 노트북을 열어보니 이런~~ 아직도 MSOffice2010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아니 무슨 구석기시대의 유물을...ㅎㅎ

일단 윈도우버튼 예전 7버젼에서의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새로설치가 된 엑셀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그런다음 "자세히" 클릭..... 

"파일위치열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네모칸을 순서대로~~


그러면 새로설치된 프로그램목록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일단 엑셀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그리고 "보내기" 클릭한다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혹은 더 쉬운 방법으로 위의 그림처럼 파워포인트 바로가기를 선택하신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신 후

메뉴에서 "바로가기 만들기"클릭하시면 


팝업창으로 위와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냥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가장 간단한 방법은... 드래그앤드롭.


시작메뉴를 눌러서 나오는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드래그앤드롭(마우스를 누른상태에서 끌기)으로 바탕화면으로 끌고가시면

오른쪽에 보이듯이 "연결"이라는 글씨가 나옵니다. 그냥 이때 마우스에서 손을 떼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진답니다. 

그냥 오늘 있었던 조금은 웃긴상황이지만 이런것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포스팅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
  • Total : 889,624
  • Today : 65
  • Yesterday : 1,260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