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7에서 메모리카드를 4기가 이상 사용하는 방법~~~ 

여태껏 기본적으로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PC가 윈도우7이라서 

어느 누구나 알고있듯이 윈7에는 메모리카드를 4기가 이상은

인식이 안되며, 또한 사용도 안되는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며 사용상의 문제도 없기에 공유해드립니다. 


메모리1

일단 먼저 제 사무실 PC의 사양입니다. 다른곳에서는 모두들 윈도우 10을 사용할텐데... 

저희 사무실은 아직도 주연컴퓨터의 윈도우7 프로페셔널이며 빨간 동그라미안에 보시듯이

시스템종류는 32비트 운영체제였습니다. 그리고 설치된 메모리는 원래 4.00GB였답니다. 

위의 사진은 작업을 한 후에 제대로 인식을 하고 있는 사진이랍니다. ㅎㅎ

하지만 업무량이 많거나 혹은 작업창을 여러개를 사용하다보면 버벅거리는 경향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의구심을 품고서 

메모리카드를 하나 더 설치를 했답니다. 

그리고 요즘 메모리카드의 가격도 많이 다운되어서 가격적인 부담도 없다는 것이 제 지름신을 부추겼습니다. ㅎㅎ

아래의 방법을 적용해본 결과 무리없이 잘 작동하고 있답니다. 룰루랄라~~


메모리2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아도 무리없이 8기가의 메모리가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일단 본인 PC의 메모리카드를 같은 종류로 8기가를 장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요즘은 4기가짜리 하나만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있기에 똑같은 메모리카드를 하나 더 구입하셔서 

PC에 장착을 합니다. 이렇게 단순히 장착만 한다고 해서 8기가의 메모리를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랍니다. 


메모리카드를 8기가를 장착하셨으면, 일단 가장먼저 필요한 파일인 압축파일을 올려드립니다. 

파일의 출처는 http://zh-deepxw.blogspot.com/2009/04/readyfor4gb.html 이곳입니다.

ReadyFor4GB.zip

바로 이 파일입니다. 압축파일이기에 다운을 받으셔서 압축을 풀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5개가 보인답니다. 


메모리3

이중에서 가장먼저 실행할 파일은 ReadyFor4GB.exe파일입니다. 

그냥 더블클릭하셔서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모리4

다른것은 손댈일이 없습니다. 그냥 빨간색의 네모인 "Apply"를 클릭하면 90%는 완료가 된것이랍니다. 

아주 쉽습니다. 

그런다음 두번째로 해야 할일은 

이제 다음부터 부팅을 할때 4기가이상의 메모리카드로 부팅을 한다는것을 PC에 인식을 해주어야 합니다. 


메모리5

바로 그 방법이 압축을 푼 파일 5개중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파일인 

AddBootMenu.cmd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해주는 것입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은 위에 보시듯이 마우스의 우측을 클릭하시면 빨간색 네모로 보이는 메뉴입니다. 


메모리6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하시면 이렇게 아주 오래전 DOS창과 비슷한 창이 팝업으로 열립니다. 

이곳에서 그냥 단순히 예스~~ "Y"를 입력합니다. 

그런다음 실행창에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해봅니다. 


메모리7

실행창은 키보드의 Ctrl 키의 바로 우측에 있는 윈도우키+R을 동시에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열기항목에 msconfig를 입력해서 부팅메뉴를 확인합니다. 


메모리8

이렇게 부팅메뉴를 확인해보시면 현재 제가 부팅을 한 상태인 윗부분의 버젼.....

"Microsoft Windows [Version 6.1.7601]"로 시작하는 부분이 추가가 되어있을겁니다. 

원래는 아래부분의 Window 7(C:\Windows)라는 부분만 있을겁니다. 

윗부분에 새로 설치된 부팅메뉴를 읽어보니 이 프로그램은 메모리카드를 128기가까지 인식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완전 멋집니다. ㅎㅎ 

아무튼 위의 빨간색네모인 "Microsoft Windows [Version 6.1.7601]" 이부분을 클릭하신 후 

아랫부분의 기본값으로 설정하신 후 재부팅을 하시면 저처럼 윈도우7에서도 8기가의 메모리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현재까지는 별다른 부작용이 없기에 포스팅을 합니다만...

혹시라도 부작용이 있다면 부팅되는 도중 부팅메뉴에서 그냥 윈도우7을 선택하시면 될것입니다. 

혹은 바로 윗부분에서 

"Microsoft Windows [Version 6.1.7601]" 이부분을 삭제를 하시면 다시 기본값으로 재부팅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제대로 된 4기가바이트이상의 메모리카드의 성능을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9.01.05 07:27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6 신고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9.01.05 08:25 신고
    IT업무를 취급하지 않는 사무실 pc는
    대체로 사양이 낮은 것도 같아요
    그래도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6 신고
    그러게나 말입니다. ㅎㅎ 그래도 지금은 조금 형편이 나아졌습니다. 메모리를 업시켰더니...ㅎㅎ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qtdizzy.tistory.com BlogIcon 귀요미디지 2019.01.05 15:25 신고
    업그레이드 되셨다니 좋네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토요일 오후 되세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7 신고
    아주 조금 더 안정적이고... 조금 더 빨라진듯 합니다. ㅎㅎ 귀요미디지님도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9.01.05 17:50 신고
    윈도7 32비트서도 이런 설정을 통해 4기가 넘는 메모리를 제대로 인식하며 쓸 수 있군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7 신고
    조금 더 안정적이 된 느낌입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algil.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2019.01.06 09:16 신고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하루 보네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8 신고
    감사합니다. 산들바람님도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9.01.07 07:31 신고
    전 이상없이 사용할수 잇어 신경을 안 썼었습니다.
    잘 알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8 신고
    넵... 공수래공수거님도 오늘 하루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atinfo.tistory.com BlogIcon Patrick30 2019.01.07 11:18 신고
    사진촬영에 켈리에 이런 전산지원 분야까지 꿰뚫고 계신건가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9 신고
    ㅋㅋ 과분한 칭찬이십니다. 부끄부끄....
    너무나 감사드리고 그냥사이다님의 오늘하루에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ramideunioni.tistory.com BlogIcon 라드온 2019.01.07 12:11 신고
    좋은 정보네요~ 잘 보았습니다.
    행복한 한 주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9 신고
    라미드니오니님도 이번 한주가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9.01.07 23:49 신고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세팅하실 수 있게 되었군요. ^^
    업그레이드만큼 기분도 좋아지는 게 PC사양인 것 같아요. 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09:29 신고
    조금더 안정적이고 조금더 빨라진듯도 합니다. ㅎㅎ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too612.tistory.com BlogIcon 꿍스뿡이 2019.01.08 11:03 신고
    말씀하신것처럼 64비트로 업그레이드 하면 되지만
    특히 회사 PC는 설정해둔 여러 세팅과 중요자료, 그리고 PC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니깐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PC교체를 하기 힘든 환경에 놓이신 분들께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인거 같습니다 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08 11:20 신고
    저도 회사PC를 개인적인 불편함때문에 이렇게 설정해서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ㅎㅎ 요즘 메모리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그리고 개인적인 필요성이 있어서요... 다른 설정은 건드릴 일이 없으니까요.. 오늘 하루도 행복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ejucoming.tistory.com BlogIcon 강봥옵써 2019.01.09 16:59 신고
    이젠 IT 쪽으로 관심을?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1.14 16:25 신고
    관심이라기보다가는 그냥 해보고 싶어서... 그리고 저도 기억해두고 싶어서 올려봤습니다. 이 댓글을 이제서야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덤프메모리 2019.09.19 19:33
    유용한 내용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혹시 지금도 특별한 오류 없이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9.09.19 22:56 신고
    네.... 약 보름전까지 무탈하게 잘 사용하다가 지금은 윈10으로 교체했답니다. 감사합니다.
  • vega1108 2020.02.04 11:46
    윈도우 10 32비트에서도 적용되나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2.04 20:01 신고
    아마도 적용이 될듯합니다만 제가 실행해보진 않아서 확답은 못드리겠네요. 저는 지금 윈10. 64비트를 사용중이라서 적용을 해보질 못한답니다. 감사합니다~~
  • 광의 2020.03.10 11:56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컴잘돌아가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20.03.10 12:25 신고
    기분좋은 댓글에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해영e 2020.12.08 23:08
    ㅇㅇㅇㅇㅇㅇ 기대가 크네요 ^^ 이런 신박한 패치가 있었다니! 그런데 저는 기존 듀얼 1기가로 2기가만 인식이 되는 상태 물리적인 메모리로... 해서,,, 이 패칭을 해보고 다시 재부팅해보려고 합니다. 추가로 2기가 카드 두개를 꽂고 6기라도 인식이 가능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에, 마음이 설레네요^~^ ㅎㅎㅎ 적용가능여부와 상관없이, 님의 하회와 같은 은혜에 미리 감사드리며. 아직 32비트 시스템만을 고집하는 윈도우져 이해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