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랜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을 했다가 깜놀했었습니다. 

다름아닌 제 티스토리 사이트가 만료예정이라며 소유연장을 해야 한다고 뙇 뜨는겁니다. 

여태껏 이런적이 없었는데 이건 뭐지? 하면서 하나하나 클릭을 해봤습니다. 


일단 저를 깜놀하게 한 메세지는 바로 이겁니다. 

한번만 등록해놓으면 마냥 계속해서 사용하는줄로만 알았는데 참 난감하더군요...ㅎㅎ

그래서 일단은 녹색의 소유연장을 당연히 클릭해봅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화면이 바뀌면서 3가지 중의 한가지를 선택해서 소유연장을 해야 한답니다. 

제일 마지막에 "소유확인없이 사이트추가"도 가능하지만 저는일단 예전에 했었던 HTML태그를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화면처럼 메타태그가 나옵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의 HTML/CSS편집메뉴로 가서 붙여넣기를 했답니다. 


그런데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13번째 줄은 예전에 처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때 했던 것이구요...

그밑에 14번째 줄의 내용은 이번에 다시 등록을 한것인데 이상한 것은 이 두가지의 메타태그가 똑같다는 것입니다. 

개인정보라서 지우긴했지만 영어의 대소문자와 숫자 등 모든것이 똑같은 내용인데 

다시 등록을 해서 소유를 연장하라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 지는 순간이었습니다. ㅠ.ㅠ

아무튼 이렇게 하니 만료예정이라는 글자는 사라지고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되는 듯 합니다. ㅎㅎ


근데 이 만료예정이라는 문자는 몇년마다 한번씩 나오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nicechild.tistory.com BlogIcon 친절한아이? 2017.02.15 15:46 신고
    만료같은 것도 있군요! 저고 이 글보고 확인해 보니 다행이 저는 무사?하네요ㅎ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5 16:58 신고
    저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ㅎㅎ
    제가 웹마스터도구를 시작한지가 1년정도 된듯하니 1년마다 이런게 또 뜰지는 두고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eaublehyona.com BlogIcon 뷰블효나 2017.02.15 23:54 신고
    헉 저는 서비스 만료 되는 줄 알았네요
    주기적으로 확인해야겠어요!!!!
    오랜만이에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6 08:20 신고
    저도 처음엔 서비스가 끝나는줄 알고는 깜놀했답니다.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까지는 없어도 이제 알았으니 놀라는 일은 없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뷰블효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s://tryyourbest5.tistory.com BlogIcon Richard 2017.02.16 11:28 신고
    헉 만료라는게 있는줄은 ㅋㅋㅋ 확인해봐야겠네요...ㅎㅎ
    등록한지는 얼마 안됬지만 계속 체크를 하나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스팅 잘 봤어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6 13:33 신고
    계속 체크하실 필요까지는 없더라도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시고 놀라지 마시길...ㅎㅎ 방문과 댓글에 격하게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17.02.17 11:14 신고
    네이버웹마스터도구는 가입만 해놓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저도 로그인해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7 11:46 신고
    넵.. 감사합니다.
    맛점하세요~~~
  • Favicon of https://dondedonde.tistory.com BlogIcon Dondekman 2017.02.17 12:10 신고
    덕분에 저도 확인해보았습니다. 괜찮고, 다만 블로그 소개가 45자 이내가 좋다는 권고문에 뚝딱뚝딱.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7 12:47 신고
    저도 블로그소개인지 뭔지가 길다고 나오는데 그건 그냥 내버려둡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kkobook2.tistory.com BlogIcon 꿀잼 허니잼 2017.02.17 12:43 신고
    저는 얼마전에 등록했는데,
    그래도 한번 다시 살펴봐야겠어요 ! 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7 12:47 신고
    아마 괜찮을 듯 합니다. 저는 약 1년은 된듯하걸랑요...ㅎㅎ 맛점하세요~~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7.02.17 14:31 신고
    저도 잘 몰라서,,, 어떻게 도움이 될 수가,,,ㅜㅠ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17 14:42 신고
    ㅋ 넵...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oolytubbies.tistory.com BlogIcon 둘리토비 2017.02.18 23:36 신고
    최근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재설정 했거든요.(블로그 제목 변경등으로)
    나중에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20 08:42 신고
    나중에 우연찮게 들어가봤는데 저런 메세지 뜨면 조금은 놀라실듯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ㅎㅎ 새로운 한주가 시작입니다.멋지게 홧팅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7.02.19 00:15 신고
    옹? 저도 안들어가본지 엄청 오래됐는데 한번 체크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2.20 08:41 신고
    저는 그래도 가끔씩은 들어가 보는데 의외로 안들어가신다는 분들이 참 많으시네요..ㅎㅎ 좋은정보랄것까지는 없는데 제가 그냥 잠깐 놀래서 ㅎㅎ
  • 김상민 2017.04.28 11:00
    뜬금없는 질문인데 하단을 보면 payclick이라는 광고가 나오는데

    외국 cpc인가요? 여기저기 찾아봐도 알 방법이 없네영 ㅠ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4.28 12:25 신고
    제 블로그를 말씀하시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