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9월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에 국민음식 떡볶이로 소개되었던 대구 동성로의 중앙떡볶이

대구에 갈 일이 생겼었습니다. 

물론 항상 그렇듯이 보호자랑 동행을 했답니다. 

가는도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점심식사를 간단히 하긴 했지만

이렇게 먼곳까지 왔으니......

 그냥 조그마한 맛집 한곳 정도는 들러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수석에 앉은 보호자에게 검색을 부탁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국민음식 떡볶이의 맛집~~


처음 보호자가 떡볶이집을 가보자고 했을때는 

"무슨 맛집을 검색하라고 했더니 이상한곳을 찾았다"면서 투덜거렸다는...

그러다가 동성로에 있다고 하길래 저희들이 가야할 곳과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서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2길 81. 1층

로드뷰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구에서 가장 번화가인 동성로. 그중에서도 2.28공원옆에 있습니다. 

참고로 2.28공원은 예전 부패했던 이승만정권에 항거해서 1960년 2월 28일에 일어났던 학생민주화운동을 기념한 공원입니다. 


아무튼 혼자생각으로 "아니 떡볶이가게를 하면서 이 땅값비싼 동성로에서 가게를 유지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생기더군요.. 

제가 서식하고 있는 경북 영주시에도 나름 유명한 떡볶이집이 있긴 하답니다. 

영주시민들 사이에서는 "랜떡"이라고 하면 다 알듯한곳. 바로 랜드로바 가게 앞의 노점삼 떡볶이집이랍니다. 

하지만 정말 영주시민들은 한번씩은 다 맛본 곳일듯 합니다. 노점상으로 개업한지 30년이 넘는듯 합니다.

예전에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도 방영되었던 곳이니까요.. ㅎㅎ

제가 포스팅하고 싶어하는 곳이긴하지만 

솔직히 노점상 앞에서 사람도 많은데 카메라들고 사진찍을만큼 제가 얼굴이 두껍지를 못합니다.ㅋㅋ


그건 그렇고 일단 네비를 검색해서 갔더니 찾기는 아주 쉬웠습니다. 

2.28공원의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한후 바로 옆에 있는 중앙떡볶이를 찾았습니다. 

일단 점심식사를 한 시간이라서 배가 고프다기보다가는 한번 맛을 보고 싶었습니다. 


커다란 현수막으로 전국어디에도 직영점. 분점. 체인점을 내어준 적이 없다고 붙여놓았습니다. 

저도 로드뷰를 검색하다보니 중앙떡볶이라는 상호가 인근에 3군데나 검색이 되더군요.. 

아마 이곳이 TV에 방영되고 나니 인근에 비슷한 업종과 상호를 가지고 다른분이 영업을 하시는듯...

만약에 찾아가신다면 참고하셔서 엉뚱한 집에가셔서 맛을 보시는 불상사는 없으셔야 할듯 합니다. ㅎ


일단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전 이곳의 주메뉴인 떡볶이를 한컷 촬영했습니다. 

커다란 주걱으로 이리저리 양념장을 섞어가며 어묵과 양배추를 추가중입니다. 

점심을 먹었는데도 군침이 막... 쩝쩝~~


그리고 바로옆에서 요리중인 납작만두.. 

이거 참... 만두피속에 약간...아주 약간의 당면만 들어있는듯 했습니다. 

이걸 만두라고 불러야 하나? 싶을 정도로... ㅎㅎ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아주 저렴합니다. 그냥 1인분(쌀떡볶이+납작만두) 3,000원...

떡볶이도 만두도 순대도 그냥 3,000원이며 김밥은 한줄 1,500원

저랑 보호자는 점심을 먹은 시간이라서 그냥 사진처럼 떡볶이와 납작만두와 김밥한줄.....

이것저것 맛보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자세히 보는 대구 중앙떡볶이의 비쥬얼입니다. 

약간의 어묵과 가래떡..그리고 양배추...떡볶이는 완전 쫄깃함은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납작만두입니다. 정말 이걸 만두라고 소개하기에는....ㅎㅎ

만두속에는 당면이 약간 들어있을 뿐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만두보다가 양념안의 푹 익은 양배추가 더 맛있었습니다. ㅋㅋ

떡볶이와 납작만두의 양념고추장은 약간은 달면서도 매콤합니다. 


제가 여지껏 먹어본 영주의 떡볶이는 매운맛이 강했던 반면에 이곳은 조금 달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전적으로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장의 맛으로 모든 음식을 평가하는 편입니다. 

"라면은 스프맛....회는 초장맛....고추는 된장맛....부치개는 간장맛...."등등

뭐든지 찍어먹는 음식은 양념의 맛으로 평가를 하기때문에 전혀 뛰어난 미각을 소유하고 있지못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가끔 보호자는 제게 "매운 맛은 맛이 아니라 통증"이라면서 매운음식을 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 그래도 매운맛을 제일 좋아라 합니다. 히~~~


실내는 딱 그냥 분식집을 연상하면 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듯 했습니다. 일부러 가장 붐비지 않는 곳을 향해서 실내모습을 한컷 담았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되었음을 알게해주는 백종원씨의 친필서명입니다. 

백종원씨의 필체는 좋은편은 아닌듯....히~~~


그리고 그 옆으로는 전 축구선수인 서정원, 이운재, 최성용.... 그리고 cool의 김성수의 서명도 보입니다. 

완전 깜짝 놀랄만한 맛집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래도 맛은 있는 집이었습니다. 

특히나 양념장안에 들어있던 푹 익혔던 양배추의 맛... 그리고 양념장의 맛....떡볶이의 쫄깃함..

대구 동성로 인근에 가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간단히 배고픔을 면할만한 곳입니다. 


대구의 가볼만한곳으로는

2017/04/26 - 대구 가볼만한곳-백종원의 3대천왕: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꼬꼬하우스(이곳클릭)

2017/01/11 - 대구 가볼만한 곳-김광석거리 :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이곳클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방문자수
  • Total : 502,188
  • Today : 54
  • Yesterday : 756

Don't worry,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