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아주 간편한 사진편집프로그램인 포토웍스... 64비트 컴퓨터에 설치시 오류가 나타날때 해결방법~~


 

아마도 많은분들이 간단한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일듯 합니다.

물론 포토스케이프도 아주 대중적인 프로그램이긴 하지만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고 싶어해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놓진 않았지만,

오랜만에 보호자께서 제 컴으로 작업을 하다가 이걸 설치를 해달라고 하더군요.

본인이 몇번을 해도 안된다고.... 이상하게 오류메세지가 뜬다고하면서....

포토웍스는 네이버자료실에 업로드가 되어있는 프로그램이므로 그곳에서 다운 받으시는것이 가장 안전할듯 합니다.

물론 네X버의 포토웍스 카페(클릭)도 있긴 합니다. 

일단 저는 네x버의 자료실에서 다운을 받아봅니다.

포토웍스가 지원되는 OS는 윈도우에서는 거의 모두라고 해도 될듯 합니다.

32비트와 64비트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압축을 해제해서 실행파일을 그냥 더블클릭으로 설치가 되겠거니...

하면서 아주 쉽게 진행을 합니다.

보호자에게는 "별로 어려운것도 아니다"라고 어깨를 으스대면서요...ㅋㅋ

 

다른 모든 프로그램의 설치와 동일하게 그냥 클릭하는 것만으로 잘 진행이 되는듯 합니다.

아무런 오류메세지가 나오는것없이 잘 진행이 되더군요. 

 

일단은 프로그램에서 자동적으로 지정해주는 폴더에 설치를 해봅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제 컴퓨터가 윈도우 10. 64비트니까 위에 보이시는 폴더에 설치되는것이 정상일듯 해서 그냥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종료되고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니다.

설치과정에서 아무런 오류메세지가 없었으니 당연히 잘 되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ㅎㅎ

 

그런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기능을 하나하나 보기위해서 제일 첫번째 탭의 frame 을 클릭했더니

바로 이런 오류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몇번을 눌러도 계속해서 나타나는 오류메세지로 인해서 종료도 못하겠더군요. 아이구나.....

옆에서 보호자는 말없이 '그것봐라... 너도 별수없군...'하는 눈치를 보내는듯 합니다. 

 

결국에는 종료버튼을 누르지도 못하고 Ctrl+Alt+Del 을 눌러서 종료를 할려고 보니

작업관리자에서 photoWORKS(32비트)라고 나옵니다.

제 컴퓨터는 분명히 64비트인데.... 이거 좀 이상하다는 생각을 혼자서 해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결국에 알아낸 해결방법~~~~

 

일단 포토웍스가 설치된  Program Files(x86)폴더를 찾아서 삭제를 합니다.

아니면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일단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어차피 다시 설치를 해야 하니까요~~

 

이번에는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하는 도중에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지정된 폴더를 선택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바로 네모칸의 (x86)을 삭제를 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바로 이렇게 C드라이브 아래에 프로그램파일 폴더안에 바로 설치를 합니다.

64비트에는 프로그램폴더가 2개가 있으니까요. ㅎㅎ

 

설치과정은 언제나 그렇듯이 별다른 오류메세지가 나오지 않고 잘 설치가 됩니다. 

이제 실행해봐야 제대로 설치가 된건지 확인이 되겠지요? 저 혼자서 두근두근....

 

제대로 실행이됩니다. 바로 이렇게 frame을 클릭하면 이렇게 액자모양이 나와줘야 합니다. 

이번엔 어떠한 오류메세지가 나오는 것없이 제대로 설치가 되었답니다. 

포토웍스를 64비트에 설치할때엔 반드시 C:\Program Files\photoWORKS 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이상 허접하지만 제가 경험한 포토웍스의 오류에 대한 조치사항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와 단순링크만 허용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