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 사진모자이크 처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공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아주 간단한 일인데도 연세드신 분들은 어떻게 하지를 못해서 

제게 물어보는 분들이 가끔씩 계시답니다. 제가 조금 젊거든요. ㅋ~~

그래서인지 이번엔 연세지긋하신분이 카톡에 올려볼려고 한다면서  

사진의 일부분을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물어보더군요. ㅎㅎ

잠깐만 검색을 해봐도 할수있는 방법들인데.. 하는생각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모자이크

이런걸 괜히 포토샵이나 기타 다른프로그램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가 설치된 PC의 경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 가장쉽게 가능하답니다. 

일단 모자이크를 할 사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클릭하여 연결프로그램 > 그림판을 선택해서 사진을 열어줍니다. 


모자이크1

저는 요즘 한창 핫한 펭수이미지를 구해서 연습을 해볼려다가 

그냥 펭수의 기본캐릭터인 펭귄사진으로 모자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으로 해당사진을 열어준다음 화살표가 가리키는 네모박스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2

네모박스를 선택한 후 아기펭귄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하기위해서 그림처럼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모자이크 할 부분을 선택을 합니다. 그런다음 그림처럼 선택된 부분의 꼭지점에 있는 작은 네모를 클릭해서~


모자이크3

위의 그림처럼 아주 작게 줄여줍니다. 

위의 그림처럼 아주 작게 선택한 부분을 줄인다음 이번엔 다시 작은 네모의 꼭지점에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원하는 만큼 그냥 드래그해서 원래있던 크기만큼 사진의 크기를 늘려줍니다. 


모자이크4

그러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선택해서 한번씩 줄여줬다가 다시 늘려주는 방법.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에디터에서 모자이크처리를 하시겠지만 

블러그를 하지 않는 분들은 이런것도 어려워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