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부터 이름만 들어온 영주시의 일식맛집. 설국(雪國)

가끔은 아주 가끔은 일식을 먹고싶을때가 있습니다. ㅎㅎ

물론 가격적인 부담이 있기때문에 자주 찾지는 못하지만

얼마전 보호자랑 단 둘이...

기념할 날이 있어서 여지껏 고기만 구워먹던 식습관을 버리고 맛난 곳을 찾기로 했습니다. 

영주시 택지의 예전부터 이름은 들어왔지만 막상 찾아간 것은 처음이네요..

이름하여 "설국"

일본작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중에 설국이란 소설이 있긴했지요. 

그리고 또 설국열차와 러브레터라는 영화가 생각나게 만드는... 


아직은 겨울해가 길어지지 않은 탓인지 찾은 시간은 이렇게 어둠이 깔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보호자와 저는 맞벌이인 관계로 이른 저녁시간은 시간을 내기가 참 어렵긴합니다. ㅎ


경북 영주시 가흥동 1630-1(대동로 13번길 2-23)

정말 격세지감입니다. 다음의 로드뷰를 보니 몇년전 택지가 조성되기전의 허허벌판이었을때의 그림이 나옵니다. 

덕분에 혼자 포스팅을 하면서 아... 이런때가 있었지... 하는 추억에 젖습니다. 

그러면서 "아... 이때 땅 좀 사둘껄...."하는 후회도 생깁니다. 지금은 영주시내에서 제일 번화가인듯...


아무튼 개인적으로 저는 영주시의 맛집을 잘 알지 못합니다. 

정말이지 보호자의 말만 듣고는 "쫄쫄 따라다니는 편"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실망시키지는 않는답니다. 

방안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딱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등받이가 있는 의자.... 우린 이런거 좋아라합니다. 아니면 뒤에 기대어야 하거든요..ㅋ


최근에는 김영란법...정확히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로 인해서 

화훼농가나 이런 나름 고급음식점들이 직격탄을 맞아서 참 어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일단 식당안으로 들어가면 홀에는 테이블이 딱 하나였던듯 합니다. 모든 식사손님은 방에서 식사를 하게되어있습니다.

아마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지금 보시는 상차림의 가격.. 33,000원입니다. 사시미 A코스요리... 

막상 비싸다는 생각도 할듯 하지만 일식집에서 이정도의 비쥬얼에 3만원이면 나름 저렴하다는 생각입니다. 

코스별로 나오는 음식들을 보면... 이정도 가격이면 괜찮네... 하는 생각

그럼 이제 그 비쥬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퍼 월남쌈입니다. 음식이 아주 정갈합니다. 

기본반찬들.. 새우초밥과 김밥, 샐러드와 훈제연어 그리고 참치와 간장새우 등을 하나하나 먹으면서

"음... 이것 괜찮네~~"라고 나름 음식전문가가 된듯 기분을 내다보면


이렇게 회가 나옵니다. 음흐흐흐... 속으로 막 감탄...ㅋㅋ

막 웃음이 나옵니다. 환상적인 비쥬얼.. 


생화로 된 안개꽃과 조그마한 울타리 등으로 화려하게 장식한.. 

아.. 이걸 어떻게 먹지... 하는 생각보다가는 사실 "에게..겨우 요만큼이야?"하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 

역시나 질 보다가는 양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저는 ㅋㅋ

마음속으로 "아... 난 지금 일식집에 온거지.. 그냥 횟집에 온게 아니야..."라고 각인을 시킵니다. 

하지만 결코 적은 양이 아닙니다. 기본반찬들과 후식으로 나오는 여러종류의 음식들..


이렇게 작은 그릇에 정말 양은 얼마 안되는듯 싶은데도 

하나 하나씩 먹다보면 어느새 몸은 좌식의자의 등받이에 기대게 됩니다. 


그리고 담백한 버섯과 물회.. 

개인적으로 버섯이랑 고추랑 오이는 요리를 하지 않고 그냥 먹을때가 제일 맛나는듯 합니다. 


아... 이건 가오리찜이라고 해야하나요?

제가 요리에는 문외한인지라... 사실 제 보호자는 제게 "맵고 짜면 무조건 맛있다"고 한다고 자꾸 야단을 쳐요...ㅋㅋ

하지만 맵고 짠 음식을 좋아라하는 개인적으로 맛은 잘 모르지만 "맛 좋은건" 잘 알아요.. 


이 음식도 이름은... 장어 같기도 하고... 장어철판구이라고 하나요?


약간의 튀김과 콩나물밑에 숨어있던 가오리찜? 

다음부턴 요리의 이름을 모르는 것들은 사장님께 물어봐야겠어요....ㅋㅋ


그리고 알밥과 맛있었던 매운탕까지~~~


식사중간에 주방장님께서 직접 이렇게 낙지를 들고 들어오십니다. 

아니 왜? 라는 뜬금없는 생각..

이렇게 직접 호롱낙지와 대가리구이를 부탄가스를 토치램프에 연결해서 직접 구워주신답니다. 

호롱낙지와 대가리구이? ㅋㅋ 호롱낙지는 괜찮지만 대가리구이라는 말은... 좀....

그렇다고 "머리구이"라고 하긴 그렇고... 머리라는 단어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잖아요..

그러니 동물에겐 대가리라는 단어가 맞을듯... 치아와 이빨의 차이처럼요....

식사도중이라서 다른사람이 들어오는건 조금 거북한 기분도 없진 않았지만 그래도 주방장께서 직접 들어오셔서 이렇게 해주시는건...

"아.. 은근히 대접받고 있구나..."하는 생각...ㅋㅋ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길에 현관쪽의 계산대를 향해서 한컷~~


그리고 다시 반대쪽을 향해서 한컷.. 

저기 빨간 슬리퍼가 보이는 곳이 저와 보호자가 기념할만한 날을 기념하기위해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한 곳이랍니다. ㅋㅋㅋ

좁기만 한 식당인듯 싶지만 좌석수는 46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33,000원이란 금액은 약간의부담은 있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아주 괜찮은 곳인듯 했습니다. 


그외의 영주시의 가볼만한 식당으로는...

2017/12/23 - 경북 영주시 나능이능이버섯백숙...특히 능이버섯오리백숙이 맛나는 집(클릭)

2017/10/04 - 경북 영주시 흥부가 소고기 육회비빔밥-경북 영주시 맛집(클릭)

2017/04/20 - 경북 영주시 풍기의 맛집-소백산 희방사인근 천수 남원추어탕(클릭)

2017/02/23 - 경북 영주시의 바보형제쭈꾸미 은근맛집(클릭)

2017/01/15 - 영주시 루나리치 피자 & 파스타(클릭)

2016/06/13 - 영주시 맛집. 영주 풍기삼계탕(클릭)

2016/05/27 - 영주시 맛집. 영주 명동감자탕-백종원의 3대천왕(클릭)

2016/05/11 - 영주시. 우준아빠의 찜이야(클릭)

2016/05/03 - 영주시맛집. 순흥전통묵집(클릭)

2016/04/12 - 영주시맛집. 순흥애꽃-벌교꼬막정식(클릭)


언제나 그렇듯이 이 포스팅은 아무런 댓가를 제공받지않고 쓴 지극히 개인적인 글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과댓글은 저를 춤추게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경북 영주시 가흥동 1630-1 | 설국일식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joyfulhome.tistory.com BlogIcon 즐거운 우리집 2018.04.08 18:45 신고
    우와~!
    너무 고급스럽네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08 신고
    그쵸? 조금은 고급스럽게 보이지요...ㅎㅎ
    회도 두툼한것이 딱 좋더군요. ㅋ
    평화로운 저녁시간되세요. 좀 있으면 퇴근입니당~~~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8.04.09 00:46 신고
    맛나게 먹고가요

    편안한 밤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09 신고
    제가 항상 저녁노을님을 방문해서 맛있게 먹는답니다. 감사드리구요~~
  •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8.04.09 01:38 신고
    음식이 너무 예쁘게 나오네요.
    느낌도 좋고, 대접받는다는 기분이 확실히 살 것 같아요.
    기념일 멋지게 보내셨군요.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09 신고
    정말 이쁘게 셋팅되어 나오더군요. 딱 마음에 들게...ㅎㅎ
    덕분에 기념일은 무사히 잘 지냈답니다.ㅋ
    피터준님에게도 항상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8.04.09 07:13 신고
    두분이서 오붓하게 즐거운 자리를 하셨군요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해 보입니다
    전 한번도 따라간적이 없어 선택권은 늘 저에게 있지만
    취향을 맞춰야 하기땜에 실짝 부럽습니다 ㅎ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1 신고
    아... 선택권이라는거... 정말 살짝 부담될때가 있긴해요. 그래서 전 항상 양보라는 이름으로 보호자에게 일임을...ㅋ.ㅋ
    그게 속 편하더라구요... 저는 약간의 결정장애가 있어서 그렇지만 공수래공수거님은 전혀 그렇지 않으실듯 합니다. 잘 하실듯~~~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esuslike.tistory.com BlogIcon Mind Hunter 2018.04.09 09:28 신고
    가흥 부영사랑으로 제 어머니댁입니다. 가깝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1 신고
    오오오.. 이곳 바로 뒷편이지요.. 영주가 집이신 모양이군요. 반갑습니다~~~
    나중에 집에 오시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듯 하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qtdizzy.tistory.com BlogIcon 귀요미디지 2018.04.09 11:03 신고
    음식 모두 정갈하니 넘 맛나보이네요
    특히나 와서 해주는 호롱구이는 완전 먹고싶네요
    가끔은 분위기 맛 깔끔한곳에서의 시간 좋은거 같아요 ~~
    즐거운 시간 되셨겠네요
    완전부럽 입니다 ^^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2 신고
    귀요미디지님도 오늘 저녁은 저런 음식으로 맛깔난 저녁식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8.04.09 12:42 신고
    음식이 예쁘게 담아 나오네요~^^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는 얘기가 이런 플레이팅을 보고 말하는 건가 봅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3 신고
    맞습니다. 보기좋은 음식이 맛도 좋더군요.. 회도 두툼한것이 딱 마음에 들구요. 너무 얇게 나오는 회는... 좀...ㅎㅎ
    감사합니다. 잉여토기님... 편안한 저녁시간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nacwoo1.tistory.com BlogIcon 칼있쓰마7080 2018.04.09 17:45 신고
    좋은 곳을 많이 소개하시네요~ 영주 얼마전 청송에서 잠시 체류하여 가끔 들렸는데 식사는 만만한 짜장면만 ㅋㅋ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4 신고
    좋은곳이라고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칼있으먀7080님..
    저도 가끔 혼밥할때는 거의 자장면이나...순대국밥..ㅋㅋ
    오늘 저녁은 가족들과 풍성한 저녁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yummystudy.tistory.com BlogIcon 작은흐름 2018.04.09 18:56 신고
    와! 영주에서 맛난것 먹으러 가고 싶을때에는 이중에서 고르면 되겠어요! 어쩐지 든든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5 신고
    영주에 오시면 아마 이중에 고르셔도 될듯 합니다. 많은 맛집이 있긴하지만요..저도 다 다녀보지못해서...ㅎㅎ 감사합니다. 작은흐름님.. 편안한 저녁시간되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trusting.tistory.com BlogIcon 애플- 2018.04.09 21:05 신고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은데요?
    부모님 모시고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부모님도 일식 좋아하시거든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6 신고
    가까운곳이라면 한번 들러보셔도 좋긴 하겠지만 너무 멀지요? ㅎㅎ
    생각보다 저렴해서 부담이 없긴했습니다. 애플님도 맛있는 저녁시간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8.04.10 04:58 신고
    고급스런 식당에서 보호자님과 같이 식사를 하셨군요. 보호자님이 행복하셨을것 같은데요. 여자들은 작은것에 감동을 받아요. 이런 식사나 작은것 챙겨주는데 더 마음이 가고 사랑을 느껴요. ^^ 행복한 식사시간을 추억하는 사진들이네요. 멋져요. 두분 행복하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7 신고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작은것에 감동받는다는...
    저역시 삶은 소소한 이벤트의 연속일듯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살아갈려고 노력해야지요. 데보라님의 좋은말씀 잘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팡이원 2018.04.10 06:45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7 신고
    항상 좋은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몰드윈님도 항상 멋진하루 만드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18.04.10 10:35 신고
    33,000원에 이 비주얼이라니~
    가까우면 저도 이곳에 가보고 싶습니다.^^
    환상적인 비주얼의 회가 인상적이네요.
    대박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8.04.10 17:18 신고
    그쵸? 저렴한 가격에 비쥬얼이 딱 좋지요? 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영주에도 한번 들러서 부석사랑 여러곳을 포스팅할 기회가 되시길 바래봅니다. ㅎ
    에스델님도 항상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맛난 저녁시간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obsikblog.tistory.com BlogIcon 돼곰지 2018.05.11 18:40 신고
    캬 음식이 너무 멋들어지게 나오네요~은은한 조명이 음식을 더 맛깔스럽게 해주는 것 같아요~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21.06.08 00:19 신고
    밥 위에 곱창 하나 올려서 먹으면 완전 꿀맛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