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의 가볼만한 곳으로 서귀포 잠수함을 포스팅합니다. 

사실 육지에서 제주도라는 곳을 수시로 들락날락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라서

이번 휴가철은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제주도에는 잠수함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세곳이 있습니다. 마라도잠수함과 우도 잠수함, 그리고 서귀포잠수함


지도를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서귀포잠수함 타는곳은 천지연 폭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입니다. 

저기 보이는 사무실에 들어가시면 밖은 찌는 듯한 폭염이지만 대기실 내부는 완전 시원합니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들리는 중국어... 아... 이곳이 제주도가 맞는가?하는 의구심이 생깁니다. 


일단 서귀포잠수함의 이용요금과 운항시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대인 1인기준으로 5만 6천원... 후덜덜 사실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4인가족이면 20만원은 훌~쩍

하지만 10%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서귀포잠수함의 홈페이지....ㅎㅎ

이곳 홈페이지에서 커뮤니티에서 할인쿠폰발급을 클릭하신 후 프린트해 가신다면 

4인가족으로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강추합니다~~~


서귀포 잠수함은 세계최초로 최장시간 잠수함무사고운항기록을 세워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물 속에 들어가는 것이니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기실을 나와서 탑승하러 가는 길에 만나는 멋진 다리입니다. 

저 다리 모양을 진짜로 커다랗게 확대를 하고 그 속에 객실을 만들면 뭐가 될까요?

마치 두바이의 "부르즈 알 아랍"호텔을 축소한 듯한...ㅋㅋ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잠수함을 타러가기 위해서는 배(대국 1호)를 타고 약 10여분간을 해상정류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잠수함을 타는 곳은 '문섬'이라는 곳입니다. 

1994년과 2009년 세계수중사진대회를 두번이나 개최하여 

세계 스쿠버다이버들로부터 탄성을 자아내게 했던 세계최대 연산호 군락지인 '문섬'

유네스코생물권 보전지역 및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 유명한 문섬이 앞에 보입니다. 

저기 보이는 문섬과 좌측의 빨간등대사이에 조그마하게 솟아있는 곳에는 

까만 잠수복을 입은 스쿠버다이버들이 그야말로 개미떼처럼 보인답니다. 


문섬에 가까이 다가오자 저희들보다가 먼저 탑승했던 분들의 잠수함이 수면으로 떠오릅니다. 


유람선에서 내려서 잠수함에 탑승하기 전에 한 컷 촬영합니다. 

탑승하기 전에는 해상정류장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 줍니다. 물론 그 사진들은 잠수함관광 후

맨처음 승선권을 구입한 뒷편 사무실에 가시면 예쁘게 인쇄된 사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잠수함 지아(JIAH)호.. 2003년에 핀란드 MOBIMAR社와 한국선급이 공동개발하여 

신규건조 후 취항한 현존하는 관광잠수함중 최신형 67인승


잠수함의 내부사진입니다. 

거의 90도에 가까운 가파른 계단을 잠깐 동안 내려가서 탑승합니다. 

일단 함장님의 안내사항과 주의해야 할 사항을 조용히 경청합니다. 

물속으로 잠수를 시작하면 저기 보이는 함장님의 머리 뒷편에 빨간색 숫자가 수심을 나타내게 됩니다. 

제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수심 40m까지 내려가서 난파선도 구경을 할 수 있답니다. 


점점 더 깊은 바다속으로 들어가면서 만나게 되는 스쿠버다이버 아저씨... 

바닷속에서 먹이를 주면서 이렇게 많은 물고기들을 데리고 다니면서 

잠수함의 관람창으로 일일이 다니면서 손인사를 해줍니다. 


잠수함관광이 끝나고 나서 내리기전에 촬영한 조종실입니다. 

여러가지 복잡한 기계들.. 그리고 믿음직한 함장아저씨...언제 다시 뵐 수 있을지???


업로드에 큰힘이 되는 공감과댓글은 로그인이 필요없지말입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하기 band
TAG
, ,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07-5 | 서귀포잠수함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cafe316.tistory.com BlogIcon 카페노트 2016.08.06 15:25 신고
    잠수함 한번도 못타봤는데 재밌을 거 같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8.06 15:37 신고
    저도 처음 타봤답니다. 물론 요금은 좀 비싼면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뭐 한번쯤은 구경해보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신기하거든요....ㅎㅎ 방문과 댓글 격하게 감사드립니다~~~~ 주말 즐거움만 가득하세요~~
  • Favicon of https://snail2016.tistory.com BlogIcon 달천 2016.08.06 20:29 신고
    블로그 잘 보고갑니다. 여행에 대한 정보가 좋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8.06 23:04 신고
    부끄럽지만 칭찬에는 격하게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 Favicon of https://doolytubbies.tistory.com BlogIcon 둘리토비 2016.08.06 22:49 신고
    작년 6월에 가족들과 제주도를 갔을 때
    여기 견학하고 싶었는데 그것을 못했네요^^

    사진속의 멋진 다리는 지금도 기억이 납니다~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8.06 23:05 신고
    휴가는 잘 보내고 계시겠지요? 책도 많이 읽으시고 알차게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thinkprint.tistory.com BlogIcon 내발자국 2016.08.07 21:56 신고
    잠수함 잼나 보입니다.... 이번 제주여행때 날씨만 좋았으면 한번 타볼려고 했는데...
    잠수함도 아담하게 이쁘네요~~ ^^
    27년 무사고라고 하니 신뢰가 가네요...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8.07 21:58 신고
    나중에 다시한번 가시게 되면 편안한 마음으로 한 타보세요. 신기하고 재미있잖아요 ㅎㅎ 특히 아이들이 좋아라할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jejucoming.tistory.com BlogIcon 강봥옵써 2016.08.08 08:33 신고
    이번에 제주 여행와서 잠수함을 타셨네요..
    요금이 너무 비싸죠?
  • Favicon of https://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6.08.08 19:58 신고
    솔직히 비싸긴해요...ㅎㅎ 하지만 그보다 많이 주고도 다른곳에서는 구경하지 못하는 것이잖아요...자주 갈 수 있는곳도 아니구요....ㅎㅎ 방문과 댓글 격하게 감사드립니다~~~